전 첫애때 너무아파서 늦게걸었더니 회복이더뎠어요😭 둘째때 첫째때생각나서 수술 2일후부터 일어나서 걸었어요 훨씬 회복이 빨라서 청소하시는분이 놀라셨다는..ㅎㅎ
자유 베동
/ 육아고민
제왕절개 선배님들! 언제부터 통증없이 멀쩡히 걸을 수 있나요?
4월 9일에 제왕절개 수술을 하고 3일째에요. 무통과 페인버스터는 어제 뗐지만 아침 첫 걸음이 항상 너무 아파서 아침마다 진통제주사를 맞기는 해요 ㅠㅠ 약기운이 돌면 복대하고도 걸어보고 복대 없이도 걸어보고 하는데 일반인(?) 흉내내며 허리세워서 느릿느릿 걸어볼 순 있는데 안 아픈건 아니에요!!! 진짜로!!!! 수술부위에 통증 전혀 없이 척척 걸을 수 있을 때는 언제셨나요??? 그런 날이 오긴 하나요 😭
댓글
19

아파도 약빨로라도 움직이는데 답이었군요.. 저에게도 둘찌가 있다면 무조건 약 주렁주렁 달고 운동에만 힘써야겠어요 🤗
전 5일차에 옆으로 돌아눕고 다음날 조리원에서 엎드려서 누웟어요!

저는 열흘이 훌쩍 지나고 조리원에서 마사지받는데 엎드리는 것도 부담이더라구요 ㅠㅠ 진짜 출산은 케바케.. 대단하세요!
지금은 너무 아파서 멀쩡히 걸을 수 있는 날이 올까 싶은데 오긴 옵니다!! 시간이 꽤 걸리지만요 ㅠㅠ 아무래도 수술했기때문에 회복이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제왕하고 조리원에서도 너무 아파서 우울증 올뻔했어요 이 몸으로 집에 가서 애기를 봐야한다는 생각에.. 그래도 아기 볼때만큼은 별로 아픔을 못느꼈던거 같아요 ㅎㅎ 3개월때쯤까지도 꽤 아팠던거같고 서서히 나아진 것 같아요 어느순간 어? 나 좀 괜찮네? 하는 순간이 오니까 너무 걱정마시구 아파도 틈틈이 걷기운동 하셔요^^ 출산 축하드립니다아~!

감사합니다 🧡 정말 이 글 올리고 나서 ‘어? 하루 하루 더 잘 걸을 수 있긴 하네?’ 했던 것 같아요 ㅎㅎ 저의 막막한 조리원 생활에 용기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는 56일차인데 지금은 아프지는 않지만 수술부위가 내 살이 아닌 느낌과 약간은 이질감? 그런건 남아있어요! 통증은 개인마다 다 다르겠지만 배가 땡기지 않는 통증이 40일까지는 갔던거 같아요ㅠㅠ제왕 5박6일,조리원 6박7일,산후도우미 10일 이렇게 써서 그런지 아기를 직접 돌보는 시간이 빨랐어서 몸 회복이 어려웠던것 같기도 해요ㅠㅠ

딱 저도 그래오 ㅠㅠ 저난 24일차인데 제 살이 아닌것같은 느낌이에요ㅠㅠ 저도 조리원 오래 안 있고, 조리원에서도 잘 나오지도 않는데 모유수유하겠다고 엄청 데리고 있었더니 회복이 어려운 것 같네요 ㅠㅠ 저희 같이 힘내요..!!🫶
유착되지않으려면 수술하고 다음날부터 계속 걸으세요 걸어야 빨리나아요!!!

저는 수술 둘째날부터 오른쪽 서혜부쪽이 엄청 당기고.. 오른쪽 발을 땅에 딛을 때마다 무딘 칼로 계속 자르려는 듯이 아파서 엄청 고생했는데 그게 유착의 신호일 수 있다더라구요..!! 그래서 아파도 울면서 엄청 걸었어요 😭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