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고민됩니다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저는 불안장애가 있어서 제왕절개할까 생각했는데 첫 분만부터 제왕절개하면 두번째도 무조건 제왕절개라고 들어가지고ㅠ 첫 아이라 자연분만도 도전해보고싶긴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정하시는지 궁금해용

댓글

52

  1. 저는쌍둥이라 제왕절개요 ㅎㅎ

  2. 산모의 몸이나 컨디션에 따라서 제왕or자연이 결정나겠지만 분명 둘다 장단점은 있을거에요 저는 허리연골이 다 녹아없어 어쩔수없이 제왕했구요 ! 제왕때 척추마취...30분정도 걸렸네요 허리가 너무 안좋아 마취쌤들 비상이 걸렸어요ㅠㅠ 눈물뚝뚝 흘리며 고개숙여 마취받는내내 주사가 들어갔다 나왔다 몇십번 반복 .. 어찌나 아프던지 그렇게 마취후 제왕했답니다 😊 수술후 통증이 어마무시하다는데 저는 첫날부터 몸을 양쪽으로움직이는 운동 등등 누워서 할수있는 운동은 밤새했더니 다음날 남편도움없이 견딜수있는 통증으로 걷기운동 등등 퀘스트를 다 깼던거 같아요😊 엄마의지..컨디션에 따라서 다를거같네요

  3. 자분 되면 해봐유 자연의 섭리가 신의 섭리가 ~~~~ 물론 응급시 제왕 혀야것지만!

  4. 전 제왕산모인데 입원실에서는 수술 후 힘들었지만 조리원 갔을땐 그 누구보다 활보하면서 슉슉 걸어다닐때 자분 산모들은 아래가 아파서 어기적 걷고, 족욕할때 앉을때도 굉장히 조심조심히 앉으시고 아파하시더라구요 케바케 겠지만요!

  5. 자분은 "일시불" 제왕은 "할부" 라는 말을 들었는데 그게 딱 맞는거같더라구요🥲 근데 자분이던 제왕이던 아기한테 맡겨봐야한다그랬어요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