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생후 한달아기 용쓰기 ㅠㅠ

안녕하세요, 생후 딱 한달된 아기 키우고 있습니다. ​ 🔹 현재 상황 ​ * 잘 때 용쓰는게 너무 심합니다 (끙끙거리며 계속 힘줌) * 용쓰다가 게우는 경우가 많아서 새벽에 잠을 못 자고 있어요 * 용쓰면서 방귀도 굉장히 자주 끼는 편입니다 ​ 🔹 수유 상황 ​ * 더블하트 젖병 + SS 꼭지 사용 중 * 70ml를 약 6~7분에 먹습니다 * 가끔 사레 들리는 경우 있음 ​ 🔹 젖꼭지 변경 시도 ​ * 란시노 XS → 너무 느린지 잘 안 먹음 * 닥터브라운 P단계 → 이것도 거부 ​ 🔹 궁금한 점 ​ 1. 이 시기에 원래 용쓰는게 심한가요? 2. 방귀가 많은데 가스 때문에 용쓰는 걸까요? 3. 젖병이나 꼭지, 분유를 바꿔야 할까요? 4.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6

  1. 저두 딱 4주차 아기인데 용쓰기할때 악 소리지르면서 울더라구요 배마사지, 하늘자전거, 다리로 배 눌러주기 등등 꾸준히 해주니 평범한 용쓰기(?)로 돌아왔어요! 방귀도 뿡뿡 뀌고 비교적 편해보이더라구요!

  2. 원래용쓰고 소리많이내용 ㅎ쓰다가 게워내고 딸국질하고 ㅎㅎ방구뀌고 자연스러워요~

  3. 대부분 시간지나면 좋아짐, 분유도 대부분 성분 비슷비슷해서 크게 문제있는 경우아니면 안바꾸는게 나음요

  4. 이 시기에 용쓰는건 흔하고 방귀가 많으면 방귀 마사지 수시로 해주세요. 가스가 차는게 트림이 안올라오고 내려가도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자꾸 사레들리거나 공기를 많이 먹는것 같으면 젖꼭지 다른 브랜드로 바꿔 보는것도 좋을것 같고 배앓이에 좋은 분유(앱솔산양100 등)로 교체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보통 100일 지나면 좋아진다고 하는데 저희아이는 좀 심한 편이라 젖꼭지 분유까지 교체하고 많이 좋아졌어요.

  5. 저희 아가도 용쓰는게 심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트림이 문제였던 거 같아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생후 한달아기 용쓰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