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국에서 접종맞았는데 2틀정도 팔 근육통처럼 뻐근하고, 그외에증상은 없었어요! 궁금했는데 한국에서 백일해 대부분다 맞는 분위기인가요?
2026년 8월 베동
/ 자유주제
백일해 원래 이렇게 아픈가요...? ㅠㅜ
29주라 오늘 무료접종 맞고왔는데 너무 욱씬거리고 가만히만 있어도 아프네요ㅠㅜ 원래 그런거 맞아요?
댓글
15
첫애때도 맞고 팔도아프고 몸살났는데 둘째때도 팔은당연히 아프고 몸살도 또 났어용ㅠ
항체가 생기느라 자연스러운 현상이예요~ 감염 시 더 아프고 심할 수 있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함이예요, 곧 나아지실 거예요~ 아가의 건강을 위해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셔요. ^^
저도 며칠전에 맞았는데 저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고, 남편은 맞은 팔이 뻐근하고 근육통처럼 아프대요.. 사바사인가봐요ㅠ
오늘 29주 1일차구 백일해 이틀전에 맞았는데 주사부위 팔 근육통이ㅠㅠ 어제 진짜 아팠고 오늘에서야 조금 풀리고 있어요~ 같이 맞은 남편은 몸살까지 걸렸다는...
2026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