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기도 그러다146일에 첫뒤집기하고 며칠잠잠하다 150일에는 눕히면뒤집더라고요
2026년 1월 베동
/ 육아고민
142일차 아기 뒤집기를 안해요...
주변맘들 얘기 들어보면 ㅠㅠㅠ 132일 135일 백일넘어서는 다 했다고 하는데 늦어져서 진짜 걱정됩니다... 이러다 발달도 다 느리면 어쩌지 싶고 ㅠㅠㅠㅜㅜㅜ 고민이네욤....
댓글
19
저희 아기도 159일에 했어요... 몸무게 평균보다 조금 더 나가는 정도구요😂 백일전까지 터미 싫어했는데 그래도 계속 시키니까 목 가누는거나 그런건 잘 하더라구요! (또래보다 빠르진 않았음) 뒤집기 빨리해도 고생이래서.. 6개월 전까지만 했으면 했는데 턱걸이로 했네요🤣 넘 걱정 마시고 유튜브에 뒤집기 연습 같은것 많이 시켜주세요! 전 일부러 너무 빨리는 연습 안시키고 4개월 넘어서? 했던것 같아요ㅋㅋ

다행히 뒤집기했어요 ! ㅠㅠ 근데이제 되집기를 못하는.... 그래서 엄청찡찡대는데 되집어줄때마다 힘든데 ...그래도 5개월에 해줘서 다행인거있죠 🥹 진짜 걱정했던게 저희ㅜ애기도 또래보다 좀 나가는편이라 .... 머리도 크공 ..... 걱정한 날이 무색할만큼 뒤집기하는거보면 다 아기마다 시기가 있나봐용 😊
저희 아가도 체중이 많이나가서 터미타임 하는것도 걱정을 많이했는데요. 용쓰더니 뒤집기 성공했어요. 그 옆으로 뉘어주시고 뒤집기하는동작을 슬로우버전으로 도와줘보세요! 저는 옆에서 제가 뒤집기하는 시범도 보이면서ㅋㄱㄱㄱㅋㄱㄱㅋㄱ 잘한다잘한다해준답니다. 아이마다속도가다르니까 넘걱정마셔요
그 유튜브에 산소형제소아과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뒤집기 되집기 있어요. 그거보고 저100일에 해봤는데 뒤집기 지옥이 열렸답니다
저희 첫째는 171일에 뒤집기 첫 성공했어요 ㅋ 몸무게는 세상 가벼운데 터미타임 하는 것도 싫어하고 뒤집기 더더욱 싫어했어요~ 너무 울어댔지만 그럼 대근육 발달 안 된다고 아빠가 억지로 많이 시켜서 터미는 적응해갔는데 안 뒤집어서 그것도 연습시키고, 네발기기도 안 해서 시켰어요~ 다른 친구들에 비해 현저히 늦었는데 지금 미친 4살 가만히 있질 않습니다. 엄청 뛰어다니고 에너지 넘쳐요;; 아기들마다 본인의 시간이 있는 것 같아요! 둘째는 110일에 뒤집고 앞으로 기려고 하네요 ㅎ

아기마다 본인의 시간이 있다는 말에 뭉클하면서 눈물이 나네요... 너무 조급해 하지않고 꾸준히 뒤집기 연습해주며 내일도 열심히 응원해줘야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