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먹이고 트름 잘시키시나요? 시간걸리더라도 트름 충분히 꼭 시키시고요 젖꼭지 사이즈도 중요해요 너무 안나오면 빨다가 지쳐서 안먹고 너무 빠르게 나오면 게워내고 소화도 안돼요 그래도 자주 토하고 게워낸다면 분유가 잘 안맞는거같은데 소화잘되는 다른걸로 바꿔보세요 아가한테 맞는 분유가 있을거에요 그리고 살이 계속 빠지면 병원 진료 꼭보세요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00일의 기절
내일 100일인데..맘마 먹는 양이 심각해요ㅜ.. 아직도 500대ㅠ 가끔씩 700대 먹긴했었는데 요즘에는 더 안먹고..한번먹을때마다 70~80먹는데..거의 40정도는 토하더라구요.. 그래서 1~2시간마다 맘마 먹이는데오ㅡ,이게 맞는건가 싶네요;; 400대가 요즘많이 나오고..500대를 넘어가지못하네요..겨우 6kg찍었는데..이렇게 먹으니까 살빠져서 5.8kg에요ㅠ 이런애기 혹시 있나요? 신생아보다 더 못먹는아기요ㅜ
댓글
10
저희아기도 분수토를 자주해서 노발락ar로 처방받고 바꿨더니 괜찮아졌어요! 맞는 분유로 바꾸는것도 방법인것같아요
저희아가도 이주전부터 수유가 떨어져서 스트레스였는데 .. 그럴때가있다 해서 너무스트레스받지않으랴고 하고있어요 근데 ㅋㅋㅋ분유랑 젖병 싹다 바꿨네요...;; ㅜㅜ 분유바꾼지 얼마안되긴했는데 게워내는것도 없기도해서 혹시맞는젖병이랑 다 찾으셨을까용
저희 아기가 70-80일쯤 저랬어요.....60도 겨우먹고ㅜㅜ 혹시 꼭지사이즈 문제는 아닐까요....꼭지바꾸고 게워냄도 적어지고 먹는양이 늘었었어요

어떤 젖병쓰시나요?

젖병은 더블하트써요!! 닥터브라운 고민했지만 꼭지바꾸고 해결되어서 안바꿨어요
저희아기랑 비슷하네요.저희는 107일에 5.9kg예요.저희 아기도 토쟁이라..역류가 심해여.1회 수유량을 늘려보려했는데 다안먹고 계속 남겨서 조금씩 자주 말고 3시간반.네시간텀으로 먹이되, 따뜻한걸로 새로 타주니깐 조금 더 먹어서 160을 한번에 안주고 100+60이나 80+80 이런식으로 따뜻하게 새로 타주니까 효과 있었어요.물론 이것도 될때있고 안될때 있지만 한번해보셔요~~

저희집에는 젖병 보온기능이 있어서 아기 50~60먹고 트름시키면서 보온해놔 항상따뜻해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