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8월 베동

/ 임신고민

29주 6일 손가락 관절통증

다들 이러신가요 ㅠㅠ 이제 29주 6일차에요! 손가락 마디마디가 삐그덕거려요..ㅠㅠ 자고일어나면 부어서 그런건지 소리는 안나지만 연골이 덜컹덜컹 거리는 느낌… 출산하면 괜찮아질까용 ㅠㅠ

댓글

9

  1. 저는 임신중일때 너무 아파서 정형외과 협진까지하면서 출산후에 수술 얘기까지 오고 갔었는데요. 출산후 1년 되니까 아픈게 다 사라지고 없었어요. 시간이 지나야해요.

  2. 저 첫째때도 30주차부터 손가락 발가락 붓고 너무 아팠어요 근데 지금 둘째 임신중인데 후반기 되니까 또 그러네요ㅋㅋㅋ 왜그런진 모르겠어요... 릴렉신 호르몬이 슬슬 나와서 그런가... 출산후에도 관절 관리하셔야해요 저는 첫째 출산후에 발바닥 통증으로 6개월 고생했어요 근데 시간 지나면 나아용!

    1. subcomment icon

      릴렉신 호르몬에대해 알아봐야겠어요!! 후반되면 어쩔수없나보네요 ㅠㅠㅠ 혹시나해서 붓기차ㅜ계속 마시고있어요 ㅠㅠ

  3. 집안일하면 다음날 더 아파요ㅠ24주?그쯤부터 그랬어요 다리는 안붓는대 손가락마디가 자고일어나면ㅠㅠ아프고 붓고ㅠㅠ안쓰면 확실히 좀 덜아파요 파라핀이나 온찜질같은거 하면 좀 좋아요

    1. subcomment icon

      ㅠㅠㅠㅠ 다리는 진짜 손가락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느낌이에요 ㅠㅠ 화이팅 해보자구용!!

  4. 폰을 너무 많이해서 그러나? 싶었는데 자고 일어나도 손마디가 막 다 부어있어요. 조금만 더 힘내요 우리 !!

    1. subcomment icon

      자고일어나면 진짜 심해요!!! 붓기차 마시면서 화이팅해봐요!!ㅎㅎㅎㅎㅎ

  5. 저는 26주차 정도부터 그랬어요. 손가락 굽힐때마다 두드득 두드득 소리나고 손가락이 다 안굽혀져요. 손목도 찌릿 찌릿해서 어쩔때는 양치하는것도 힘들어요. 주변 지인들 이야기 들어보면 아기를 낳아야 없어진대요 ㅠㅠ 의사는 타이레놀 먹고 견디라고 하더라고요…

    1. subcomment icon

      양치 힘든거 완전 공감되요~!!!ㅎㅎ 증상이 없어진다니 희망을가지고 남은시간 화이팅!!❤️

2026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