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가방 캐리어꽉차는데....

안녕하세요 6월출산예정산모입니다ㅜㅜ 캐리어가28인치정도 되는 큰사이즌데 담요 휴지도못넣었는데 이렇게꽉차는게 맞는걸까요 뭘 빼는게좋을까요.... 산모패드2팩 안심팬티3팩 대형생리대1팩 수건5 수유브라팬티양말 세면도구 겉싸개속싸개배냇저고리(조리원준비물) 드라이샴푸 샤워티슈 손톱깎기 가위 네임펜 물티슈2팩 수유패드 2팩 임산부레깅스 압박스타킹 산후복대 손목보호대 비판텐 얇은가디건 남들챙기는거 다챙긴거같아요...ㅜ

댓글

11

  1. 저는 병원에서 쓸 걸 보스턴백에 넣고(산모용), 아기짐이랑 이후 조리원에서 쓸 걸 캐리어에 담았거든요. 저는 출산 때 5인실 썼어서 캐리어는 펼 수가 없었음 ㅜㅋㅋ 산모패드는 일단 병원에서 쓸 거 한 팩만 챙기고 수건도 1-2개면 될 것 같은데요?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수건도 다 제공해줘요. 겉싸개, 속싸개, 배냇저고리 등은 병원 퇴원하는 날만 필요하니까 따로 빼놨다가 남편한테 가지고 오라고 하는 것도 방법입니당.

  2. 드라이샴푸 더 떡진대요

    1. subcomment icon

      처음사보는건데 실패인가요ㅜㅜㅜㅜㅜ

    2. subcomment icon

      전 잘 쓰고 있어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향이 좀 강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환기되는 곳 추천하나 없으면 화장실에서 충분히 뿌려주시고 잘 털어내주시면 산뜻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3. 전 그래서 조리원에서 쓸거 병원에서 쓸거 따로담았어요~

    1. subcomment icon

      가방 2개챙기는게맞는건가보네요ㅜㅜ 1개로떼울라했더니만..... 감사합니당!!

    2. subcomment icon

      넹 어차피 병원에서는 캐리어 열기도 애매하더라구용...! 안쓰는짐도많아서ㅜㅜ

  4. 저는 그래서 아기꺼랑 제꺼랑 따로 준비했어요! 아기꺼는 작은 캐리어에 제꺼는 큰 캐리어로!

    1. subcomment icon

      헉 2개나 가져가야하나요 혹시 아기꺼는 뭐 준비해가셨을까요? 조리원에는 아기용품 다준비돼있다고 해서요

    2. subcomment icon

      배냇저고리 속싸개 겉싸개 로션 면봉 물티슈 초점책 디데이달력 손싸개 양말 배냇모자 영양제 비판텐 요정도로 챙겨뒀어요!

    3. subcomment icon

      아아 다른가방으로 옮기기만하면 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ㅜㅜ!!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