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제휴된곳에 만삭,50일촬영 등 앨범으로 무료로 만들어준다해서 무료혜택만 보고올까싶엇엇는데 이런글이 너무많고 나는 아니겠지~~하는 맘으로 갔다가 저런말들로 상처받고 스트레스받는경우가 훨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가기로했구 바람쐴겸 태교여행 국내로 가면서 만삭 셀프촬영할 예정이에요~~^^
2026년 8월 베동
/ 자유주제
만삭사진..
혹시 만삭사진 산부인과/조리원 연계로 다녀오실 분들에게 참고되실까 하여 제 개인적인 후기를 남기고 좀 삭히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얼마 전 두 곳 중에서 연계된 곳에 남편과 데이트차 다녀왔었어요. 아기 돌사진은 전부터 남편과 같이 찍고 싶은 컨셉이 따로 있었어서 계획했지만, 그 외에 스튜디오에서 성장앨범이나 100일사진은 애초부터 생각이 없었어요. 조리원 계약할 때 만삭/조리원 본아트/50일 사진 이렇게 찍으면 만들어준다는 앨범이 예뻤고, 딱 그것만 하자 생각했어서 만삭사진 다 찍고 영업하실때도 추가 계약 생각없다는 걸 적당히 말씀드렸어요. 그런데 "엄마아빠는 결혼할 때 스드메 다해서 사진 남겨놓고 왜 아기는 안 해주냐" "아기가 커서 왜 나는 사진 없냐는 식으로 얘기하면 어떻게 할 거냐" "남들은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 가서 아기때 사진 가져오라하면 이쁜 사진들 가져올텐데 괜찮겠냐".. 이것 말고도 실제로 들은 말은 더 많았고 사진찍고와서 그날 하루종일 두통에 배뭉침까지 와서 50일을 가야하나 싶을 정도였네요.. 얼마 전에 수정컷이라고 보내준 사진을 받았는데 이건 뭐 거의 하두리급으로 본인들 스튜디오 이름 픽셀마저 깨질 정도로 낮은 화질의 사진을 보내주는데 요즘 ai좋은 거 많아서 대충 화질은 개선할 수 있다고 하지만 정말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사진이 별로여서 끝까지 빈정 잔뜩 상했네요 아기 가지고서 축하해주는 곳도 많지만 정말 이런 일 겪고나면 아기가진 임산부가 누군가에겐 그저 돈으로만 보이는 것 같아서 참 씁쓸했어요 아무튼 만삭촬영 스튜디오 가실 땐, 저도 블로그나 후기글 많이 읽고 갔지만 저처럼 너무 상처받지 마시길 바라요ㅠ 이번 일을 계기로 좀 더 철판 잘 깔고 단단해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5
아니 말을 왜 그렇게 한대요? 그렇게 영업하면 설득될줄 알았나. 기분만 상하지... 너무 속상하셨겠어요ㅠㅠ 저는 지금 둘째임신중인데 첫째때 전부 다 셀프로해서 셀프로 앨범제작 했습니다. 요즘 집에서 셀프로 50일,100일,200일 충분히 다 찍을 수 있어요. 촬영소품 및 의상 대여해주는 곳이 네이버에 검색만 하면 얼마나 많은데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서 전혀 문제없어요! 그런말에 상처받지도, 휘둘리지도 마세요! 어떻게 찍은 사진이든 아이들은 크면 다 사랑을 느낄거예요!!

그쵸ㅠ 곱씹고 싶지 않지만, 임신하고 몽글몽글해진 멘탈이라 다잡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나저나 셀프로 앨범을 제작하셨다니.. 넘 대단하셔요!!🥹 남편도 사진찍는 걸 좋아하는데, 저희만의 성장 앨범 만들어주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선배맘님께 많이 배워가요😭 위로의 말씀에 좋은 대안까지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흐음 그냥 예쁜 사진 찍으면 좋은 건 알지만 저렇게 죄책감 들게 말하셔서 넘 속상하셨겠어요ㅠㅠ 요즘 폰으로도 예쁘게 찍을 수 있다...(부들 부들)

푸념글이었는데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6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