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대병 산부인과 진료 예약했어요!

쌍둥이 10주차 임산부입니다. 맘카페에서 다들 대학병원 차트 만들어 놓는다고 해서 저도 일단 7월달로 대학병원 진료 예약 해놧어요. 진료날에 진료의뢰서랑 검사결과지 함께 가져오라고하는데 꼭 무슨 이상이 있어야지만 진료 볼수있을까요? 혹시 제가 오바해서 가는걸까봐서요 ㅜㅜ..일단 지금 다니던 병원에서 진료의뢰서 떼달라고하면 좋게 떼주실까요?못믿고 대학병원 간다고 생각하실것도같아서요 출산병원으로 생각하고 아직 진료 1번봤어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쌍둥이고 첫출산이라 애기들 니큐들어갈찌도 걱정되고 해서요.대학병원 다니신분들은 어떻게 다니셨나요?

댓글

5

  1. 임신진료비신청서(바우처카드받을때 서류)나 산모수첩도 꼭 가져가셔야해요. 그게 수납처에서 임신주수 확인 및 산모진료비감면하는 작업에 쓰이더라구요. 또 대병이 3차면 진료의뢰서는 보건소가서 끊어달라고할 수 있어요. 그건 꼭 가져가셔야해요. 의료보험받으려면 필수예요. (2차는 불필요. 예약때 확인하셔요) 검사기록은 산과는 촘파는 보통 안 떼어줘서 안 보시는데, 피검사는 주수별로 다르니까 보시는 분계시더라구요. 검사결과지는 1차 병원에따라 의사 안 봐도 되니까 끊어가실수있음 끊어가시구요.(2차이상부터는 의사 안 봐도됨) 차트는 의사만나는 곳이 많더라구요. 이벤트 있으셨어요? 이벤트 없으셨으면 , 차트는 이벤트가 없어서 끊어오지않았는데 필요하신지 대병의사진료때 물어보셔서 재진때 끊으시면 될꺼같아요. 이벤트 있으셨으면 미리 끊어가시구요. (약처방전도 상동) 1차에서도 쌍둥이는 대병가는거 상관안하세요. 왜냐면 출산때 무슨일있을지 모르니까 다 이해해주시더라구요. 참고로 전 초산을 전종관교수님께 가서 경산도 쭉 전교수님 보고있어요. 경상땐 교수님 환자 많으시니까 바쁘실까봐 다른 대병도 가봤는데, 응급상황으로 아기 나올때 직접 받아주시는 교수님이 드물더라구요. 의료대란(?) 그 전공의사태(?) 대학뭐시기있잖아요. 그 이후로 책임분만제 하던 병원들이 많이 줄었어요. 그래서 긴급출산하게될때 산과전임의가 아니고 암 보던 전임의가 받아주는 대병도 많으니까 참고하시구요. 근데 전종관님계신쪽에 이제 니큐가 없어서, 니큐 가야할 상황이면 다른병원 전원하시는 걸로 알아요.

    1. subcomment icon

      아 피검사 검사지는 생각못햇는데 감사해요!6월에 기형아 검사하고 넘어갈건데 그거까지 가져가면 되겟죠? 출산 직접 안받아줄수도 있다하니 더 걱정되네요 ㅠㅠ 저는 고려대가 그나마 가까워서 고려대 가려구요! 말씀 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오 넵넵 저도 2차까지는 하고 옮겼어요. 그리고 이벤트있을때 대병진료가 힘들면 기존다니면 산과의원도 갔어요. 그래도 별신경안쓰시더라구요. 오히려 전교수님 소문대로 좋으신지 저한테 물어보시던데 ㅋㅋㅋ 전교수님이 산과에서 유명한 분이라 그런건지, 제가 투머치토커라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

  2. 의료관련종사자입니다. 쌍둥이시면 고민도하지마시고 차트만들어두세요,..

    1. subcomment icon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