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일때는 유제품 과일 먹이면 안돼요 ㅠ ㅎㅎ
2025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13개월아기 모유수유
어쩌다보니 13개월된 아기 모유수유 하고 있는데요 오전간식으로 우유주고 저녁에 모유수유했어요 근데 애기랑 저랑 같이 장염에 걸려서ㅠㅠㅠㅠ 약먹으려면 수유끊어야된대서 오늘 약먹고 수유대신 우유를 소량 줬네요ㅠㅠ 다들 왜아직도 모유수유하냐는데... 곧 끊어야지 하면서도 수유할때 애기랑 저랑 너무 좋거든요ㅠㅠㅠㅠ 갑자기 수유를 끊게된거라 너무 아쉬워요ㅠㅠ 장염다나으면 자연단유되겠죠?ㅠㅠ? 단유할때 다들 아쉽지 않으셨나요..?
댓글
11

과일은안주고 우유도 끊었었는데 병원에서 주라고하더라구요..!
전 14갤인데 모유수유하고있어요. 장염이여도 단유안되고 아기가 먹으면 지속되고 괜찮을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모유수유 중단하고 싶어도 진짜 무슨 간식및 치발기마냥(이앓이가 심해요) 모유수유하고 있습니다. ㅜㅜ진짜 수면의질도 떨어지고, 매우아프고 쉬질못하네요..ㅜㅜ 작성자 어머님 글 보면서 마음 다잡을게요..

마자요ㅠㅠ모유수유하면 엄마가 힘들긴하죠... 저는 요즘엔 하루에 한번만 주고있었어서 점점 아쉽더라구여ㅠㅠ 쭈쭈먹을때 너무 예쁜걸요..♡
영양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여러모로 아기에게는 두돌까지 모유수유를 권장한다고 하는데 엄마가 힘들까봐 그러시는건지 왜 아직도 모유수유를 하냐는 시선이 의아할때가 있었오요 ㅎㅎㅎ 좋은걸 좋다고 말하기가 애매한 그런 느낌요? 장염 다 나으시고 아예 쭉 안주시면 자연스레 단유되겠지만 아기가 먹으면 단유 안될듯해요! 저는 요즘 그냥 아기가 찾거나 필요해보이면 주고 있어서 어떤날은 하루종일 안주는날도 있고 어떤날은 한번정도 주기도 하고 그래요! 언제 단유해야하나 오늘할까 내일할까 생각중인데 이러나저러나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아기랑 함께 할 수 있었다는게 참 감사하네요ㅠㅠ

아기가 몇개월일까요?♡

13개월이요! 곧 14개월되요 ㅎㅎㅎ 정말 오히려 아기가 별로 안찾네요
장염심하신가봐요 ㅠㅠ 저도 지난주에 장염이었는데 엉덩이주사맞고 많이나아서 수유계속하고있어요. 자연단유되도 장염 며칠로는 애기가 하루이틀만 다시빨면 나오긴하는데 이왕 단유된김에 편히 쉬심이 어떨까요? 저도 아쉬워서 못끊는 처지이지만^^

저는 화장실보단 두통이심하고 속이 울렁거리더라구요ㅠㅠ애기가 우유를 좋아해서 쭈쭈를 찾진않네요... 저만 아쉬웠나봐요...ㅎㅎ쭈쭈먹을때 너무 귀여운데ㅠㅠㅠㅠ
저도 지금 아쉬워서 단유 못하고있어요... 공감되네요 ㅠ

그쵸ㅠㅠ수유하면서 장난도치고 너무너무 예쁜데 뭔가 이제 진짜 연결고리가 끊어진기분이랄까..... 두번째 탯줄을 자른기분이랄까..ㅋㅋㅋㅋㅋ
2025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