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는 4개월부터 이나서 그때부터 양치 중이에요 2차 영유아 검진때 소아과에서 아기칫솔로(노 실리콘) 하루 2번 해주래요
2025년 11월 베동
/ 꿀템추천
190일 아기 유치났어요! 어떻게 관리하세요 ?
안뇽하세여 190일차 아기엄마입니다 저희아기가 2-3주전에 아랫니 유치가 났어요 그전에는 따로 구강이나 잇몸관리를 안해줬었는데ㅜㅜ 유치나고부터 구강티슈로 닦아주고있긴한데 칫솔과 치약을 사용하여 닦아주기 시작해야할까요? 이유식을 시작해서 입에서 조금씩 냄새가 나는것 같기도해요 ㅎㅎㅎ 혹시 다들 어떻게 관리하세요? 실리콘칫솔이 좋을지 아니면 아기 칫솔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치약도 같이 쓰냐요!?
댓글
5

오 그런데 치약해주면 물을 뱉어내지 못할땐 어떻게하셨어요?
와 벌써 유치가 났나요?
고불소치약으로 아침, 저녁 2번 칫솔질 해야 해요! 실리콘칫솔은 일반칫솔보다 깨끗하게 안닦여서 이 나고 나면 일반 칫솔 쓰는게 좋다고 했어요!! 실리콘칫솔은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적응용이래요!
아기 150일~160일 사이에 이가 육안으로 확인 될 정도로 났던 것 같은데 그 때부터 치약으로 아침저녁 양치해 주고 있어요! 선물받았던 실리콘 칫솔이 있어서 그걸로 사용 중인데 아기가 양치 때 칫솔을 엄청 깨물어서 헤드작은 일반 칫솔로 변경하려구요.
2025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