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90일때 요로감염으로 7일간 입원했던 경험이 있어서 새벽에 무조건 한번 갈아줍니다!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통잠 기저귀
안녕하세요, 이제 막 90일 넘은 아기를 육아중인 초보맘입니다. 아기가 너무 고맙게도 통잠을 잘자는편이에요. 보통 오후 8-9시에 잠이들어서 다음날 오전 6-7시에 깨는데, 아침에 보면 기저귀가 많이 무거울때가 있어요. 아기가 밤에 깨지는 않아서 기저귀를 아침까지 갈아주지 않고 있는데,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요. 새벽에 한번 갈아줄까 하다가도, 아기가깰까봐 조심스럽고... 그냥 놔두자니 혹시라도 요로감염걸리는건 아닌지 괜한 걱정이들어서요...기저귀가 새지는 않아요.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세요!
댓글
3
밤기저귀로 흡수만 좋다면 굳이 안갈아줬어요~~ 그래서 밤기저귀는 비싸더라도 흡수짱인걸로 했어요 ㅎㅎ
응가하거나 새벽에 깨서 계속 못자고 있는거 아님 안갈아도 된다고 했어요! 저는 요로감염 신경쓰여서 아침 기상하면 바로 엉덩이 한번 씻기고 기저귀 갈아줘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