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09일 된 아기 수유량 감소

아기가 90일이후 부터 분유량이 줄기 시작했어요..ㅜ 분유도 바꿔봤지만 어느 날 갑자기 분유를 소화 못시키는 건지 4시간 간격 수유텀 시간에 160ml를 줘봐도 120 먹고 말거나 80먹고 고개를 돌리거나 다먹었을 땐 토를 하기도 합니다. 하루 총량 900대를 유지하던 아기가 780정도로 내려갔어요. 이마저도 어찌저찌 맞춰보려고 양을 120으로 줄여서 자주 수유해주는 방법으로 줍니다. 오후 8시 30분쯤 잠들어서 큰 이변이 없다면 오전 5시까지는 쭉 자요. 양이 줄어서 자는 애를 깨워서 새벽 수유를 다시 해야하는 걸까요... 아니면 그대로 냅둬야 할까요?? 그렇다고 5시에 일어나서 수유를 해주면 그것마저도 다 안먹고 혀로 밀어냅니다. 100ml정도 타줘요. 태어났을 때 체중 3.68kg 지금은 7.25kg으로 추정중입니다. 아기체중게가 없어서 어른 몸무게 뺀 걸로 측정하다보니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ㅜㅜ 2주전에 7.2였는데 여전히 그대로네요

댓글

5

  1. 저희 아기 3개월때 낮에 80도 겨우 먹었었어용ㅎㅎㅎ... 지금은 분태기 끝났는지 잘 먹어주는데 식탐이 없거나 입이 짧은 아기일수도 있다고 400이하로 떨어지는것만 아니면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아기는 400쯤으로 수유 마무리되면 저녁10시~11시 사이에 꿈수 넣어서 400이상으로 맞춰줬어요 낮에 수유량 집착하니까 아기가 더 안 먹더라구요 지금은 한번에 170~190 먹어용

    1. subcomment icon

      혹시 중간트림도 안하구 쭈욱 먹나요 아기가?! ㅜㅜ 저희 애기는 중간트림 안하면 거의 토하거든요.. 한번에 쫙 먹어서 제일 많이 먹은게 120ml인데... 그 이후에 먹이는 건 억지로 먹이는 기분이라 매번 수유할 때마다 찝찝해요. ...

    2. subcomment icon

      저희 아기는 흐름 끊기면 더 안 먹는 아기라 중간트름은 못시켜용 혹시 아기가 신생아때부터 토를 자주 했나용????

  2. 저희 아기도 2주 정도 수유량이 확 줄었어요~ 늘 210 정도는 뚝딱이었는데 분태기일때는 120 먹으면 많이 먹는 거더라구요ㅎㅎ꼭지도 바꿔보고 해도 수유자세도 바꿔봐도 분유 거부... 시간이 답이 더라구요ㅎㅎ 새벽에 깨서 배고파하면 주고 따로 깨워서 주진 않았어요!! 2주 딱 지나니깐 배고프다고 자지러지게 울기 시작하네요😂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 금방 돌아올거예요^^

    1. subcomment icon

      으앗!!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에 잘자는 애를 깨울지 말지 엄청 고민됬어요 ㅠㅠ 덕분에 고민 끝입니당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109일 된 아기 수유량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