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하고 계신 것 같아요ㅋㅋ 저도 첫째 때 그 정도 하고 39주 2일에 자연분만으로 낳았어요. 요가도 열심히 했었는데 그래서인지 진행도 엄청 빨라서 총 4시간 만에 낳았어요. 진통할 땐 이완&호흡, 분만 시에만 응아하듯 힘 주기 잊지 마세요! 화이팅!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38주4일차..자연진통 제발와라
자연진통 오게하려고 하루 만보걷기 계단100층타기 대추야자먹기 베리차마시기 짐볼운동 순환스트레칭 매일하고 있어요!!! 초산맘이지만 아기가 커서 빨리 나와주면 좋겠는데 언제 나올까요?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댓글
7

헉 39주2일도 부러운데 4시간만에 낳은것도 부럽네용!! 저도 기운받아서 끝까지 잘해볼게요!
조급하시겠지만 최대한 채우고 나오는게 좋답니당.. 아가도 엄마도 건강하게 만나시길 바래요!

넵:) 아기가 나오고싶을때 나오는게 이제맞다는 생각이 드네요~~아가가 젤 행복할때 건강하게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저도 빨리 나오길 바랬어서 골반에 내려와있다길래 계단 엄청 타고 산책도 엄청 하고 짐볼도 죙일 탔었는데 그 다음주에 가니까 다시 올라갔다고 하시더라고요 제 마음이 조급한걸 안건지 ㅠㅠ 결국 남편 스케줄 때문에 유도 잡았다가 제왕했어요 프로션님은 꼭 성공하시길 기도할게요🙏🙏
저는 재택근무라 별로 걷지도 않았고 37주부터 지음요가 순산요가랑 짐볼만 매일했어요. 지음요가 효과 진짜좋아요. 39주4일에 자연진통와서 순산했습니당! 건강히 아가 만나시길바래요

지음요가 막달운동 영상 말씀하시는거죠?? 저도 오늘부터 열심히 하러 갑니다!! 감사해용♡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