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과거에 경험있어서 그 마음 알 것 같아요ㅠㅠ 저는 8주 유산 진단받고 집에 오니 아기목욕세제가 선물로 와있었어요.. 그때 참 많이 울었네요. 그리고 지금 다시 임신중이지만 첫째였던 그 아가 초음파랑 임테기 다 간직하고 있어요. 잠깐 품었어도 내 새끼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오래 힘들어하지는 말고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어요. 초기유산은 생각보다 흔한 일이고 맘님 잘못은 하나도 없으니까요!
2027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9주차 심장이 멈췄데요ㅜㅜ
시험관 1차시술로.. 한번에 임신도 하며 순조롭게 진행되서 감사했는데. 오늘 병원에서 초음파를 보는 도중 마미톡 초음파녹화를 멈추길래 왜그른가.. 싶드만 "심장이 멈췄네요"라는 말씀을 하시네요.. 혼자 마음 잡으며 담담하게 집에왔는데.. 나 병원 델따주고 출근한 신랑생각하니 눈물이 나는것도 참고참고 왔는데.. 신랑 전화받는순간 눈물터지고ㅜㅜ 우체국 무료보험. 바우처문의전화 베이비빌리 어플로 매일매일 신랑이 땅콩이에게 해줬던 글. 등등 하나씩 정리하는데 또 눈물터지고ㅜㅜ 원장님께서 1차피검이 높게 나와서 쌍둥인가했는데 단태아였고. 7주주수에도 아기집에 비해 아이가 작고 심장소리도 약하다고 하시며 계류유산 설명도 해주셨었는데 9주차되니깐 아이가 멈췄네요. 증상이 하나도 없고 아프지도 않드만.. 서브병원에서 5월30일에 힘찬 심장소리 들려줬는데 그게 마지막이었네요..ㅎ 오진이면 좋겠다는 생각보다.. 아이가 11주?12주쯤 염색체검사때 엄마가 선택하게 하기보다 먼저.. 그렇게 해줬다고 생각하고 있어요..ㅜ 질정.아스피린.듀파스톤을 먹고 있던거 오늘부터 중단하고 월요일병원가서.. 자궁수축하기위해 뭘 한다는데.. 그리고 자연배출되는지 보고..안돼면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소파수술하자고 하네요..ㅜㅜ 초음파앨범.. 선물받았던 태명캐릭터키링. 어떡하죠. 없애고 싶지 않고.. 그래도 느껴보지못한 통증과 감정을 준 첫번째아이라 간직하고 있어도 될까요..?ㅠㅜ
BETA
우리 아기 성별이 궁금하다면?
초음파 사진을 올리면 AI가 무료로 예측해줘요
댓글
17

저도 선물들이 뒤늦게 와서 참.. 씁쓸함과 동시에 두번째 아이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자~~ 유통기한 잘보쟈~~ 하며 보관하고 있어요ㅎㅎ 그리고 저도 아이거 한 곳에 모아두었어요.. 위로공감 감사합니다!!^^
에고 ㅜㅜ 계류는 정말 마음이 아픈듯 해요 ㅠㅠ 저도 지금 생각 하면 또 슬퍼지네요 ㅜㅜ 3개월 뒤에 또 이뿐 아가가 찾아 왓어요.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잘 드시고, 몸 잘 회복 되시면 또 귀여운 아가가 찾아 올거에요 :)

감사합니다..ㅎㅎ 문득문득 생각나지만 지금은 괜찮네요..ㅎ 더 건강해져서 다시 올 아가를 위해 저도 건강해지도록!!해봐야죠^^
저도 경험이 있는지라 어떤 마음이실지 알 것 같아요.ㅠ 저는 몸과 마음을 모두 추스리는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아이를 낳은것과 다르지 않다고 의사 선생님이 그러셔서 저는 한약도 지어먹고 집안일도 그냥 한달간 내버려두고 몸도 마음도 추스렸어요. 다시 찾아올 새 생명을 응원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아기가 잠시 두고온게 있어서 되돌아오려고 갔다오는거래요.. 저도 작년11월9주차 첫 아기보내고..앨범이랑 아무것도 정리 못하겠더라구요. 남편이 대신 정리해줬는데 아직도 박스를 못열어요...ㅎ 그렇게 8개월 지나고 다시 축복처럼 아기가 찾아왔어요. 저희 부부는 아기가 두고온 물건 찾아서 다시 돌아왔다고 생각해요..ㅎㅎ 너무 울어서 저도 전신에 근육통,몸살에..소파술통증까지 3주를 앓았네요.. 너무 많이 울지마요.. 아기가 곧 다시 엄마아빠에게 돌아올거에요..💛

아이공.. ㅜㅜ 남편이 저에게 아이가 다시 건강하게 찾아올거라고 위로해주는데.. 제가 태명은 금지단어라고 하고 있네요..그냥 이야기하면 눈물이 안나는데 태명을 말하면 자꾸 눈물이.. 감사합니다^^
저도 작년 11월에 7주차에 심장 멈춰서 계류유산 판정 받았어요. 정말 말만 나오면 울고, 아기초음파 사진 버리지도 못하고 가끔 보면서 맘아파했는데 아가가 좀 더 건강하게 다시 오려고 하나보다 생각하니 올해 4월에 찾아와줬어요. 무엇보다 몸 조리 잘하시고 울긴울되 너무 자책하지마세요!

신랑이 열심히 베이비빌리에 쓴글을 캡쳐해서 초음파앨범 마지막장에 꾸미고 있어요..ㅎ 눈물이 자꾸 나는데 이또한지나가겠죠^^
2027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