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요..ㅠㅠ 저 지난주 35주차 됐을때 내진했는데 자궁문은 1cm가 열려있고(원래 후기때 열려는 있는데 진행만 안되는 경우가 많다더라구요) 평소 불규칙적이었던 배뭉침이 엄청 규칙적으로 오면서 갑자기 단기 입원했었거든요.. 얼얼한건 둘째치고 자궁수축이 하루이틀 정도는 엄청 규칙적으로 왔었어요 내진하면 자극되는게 맞는거같아요 ㅠㅠ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내진후 가진통이 심해졌어요..ㅠㅠ
안녕하세요~ 둘째 출산을 앞둔 경산모인데요... 오늘 내진하니 자궁문이 이미 2.5센치 열려있지만 아직 진통도 없어서 담주로 입원 예약하고 왔는데 오늘 내진후에 규칙적인 통증이있어서(아랫배 꽉 조임, 허리랑 항문압박감과 통증) 병원에 찾아가니 가진통이래요... 진짜 평소 배뭉침이랑은 달랐는데..ㅜㅜ 첫째를 유도분만해서.. 음.. 정말 아픈 고통만 알고..어떤 고통일때 병원을 가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어쨋든 집에왔는데 통증이 심해지진않았는데 계속 그런 통증이 있고 방금 콧물색 이슬같은게 보이긴했어요..ㅜㅜ 이렇게 내진후에 가진통 심해지신분들 계신가요?
댓글
4
내진하면 원래 자극돼서 진행이 촉진될수도있대요!
저도 첫째 유도분만이였고, 이번에 내진했을때 조만간 낳겠다! 싶은 느낌이였는데 일주일이 지난 39주 4일차인데 전혀 소식이 없네요.. 오늘 또 병원가요ㅜ
저는 출혈이 나와서 내진 했는데 그날 바로 진진통 와서 출산 했어요! 내진하고 와서 4시간 정도 있다가 바로 와서 내진 때문인가 싶더라구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