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남편출퇴근 안되는 조리원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23주 산모입니다 관악구에 거주하고 청화병원다니고 있어서 조리원은 더청화산후조리원으로 미리 예약하긴했는데 최근에 갑자기 고민이 되네요 청화조리원은 남편 출퇴근이 불가능하고, 외출이나 입실시 무조건 남편은 코로나 항원검사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첨에는 금요일날 들어와서 월요일에 출근하면 2주 금방이니까 괜찮지 않을까했는데, 혼자 산후조리원에 남겨져있으면 너무 우울하고 심심할 것 같기도 하고 아기 케어하는것도 매일 모자동실하면서 익숙해지는것과 잠깐 며칠보는건 다를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관악구나 동작구 주위에 추천해주실만한 조리원이 있다면 마구마구 추천부탁드려요 SK산후조리원은 남편이 놉 했습니다...

댓글

8

  1. 저는 관악구 살고 있고 첫째를 보라매에서 낳아서 관악구에 있는 웬만한 산후조리원 다 투어 다녀봤는데 맘에 드는데가 없어서 금천구까지 확장해서 알아보다가 엠제이 갔는데 아주 만족해서 둘째 생기자 마자 고민 없이 가서 예약했어요. 요즘은 자리가 없어서 엠제이에서 출산 하시는 분들도 못들어가신다고 하더라구요.

  2. 첫째때 남편 출입 안됐는데 초반에만 좀 심적으로 힘들었고 이후로는.. 먹고자고 유축하느라 바빠서 ㅋㅋ 전혀 상관없더라구요 오히려 그덕에 짬짬히 푹 자고 쉴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둘째 조리원도 남편출입보단 다른 부분들을 더 중요하게 보고 골랐어요 ㅎ

  3. sk 싫다하신 이유가 뭔가요?ㅠ 젤 무난무난 한데.. 네송스도 한번 가보세요~!

  4. 첫째때 코로나여서 남편 한번나가면 금요일만 검사해서 들어올수있었어요 근데 없어도되더라고요 ㅋㅋ혼자있는게 편하기도 하고 사실 혼자서도 꽤 바빠요 남편있음 나쉬어야하는데 남편도 신경쓰여서요 남편은 집에서 애기맞을준비 다하고있는게 나아요!

  5. 오히려 출입이 잘 안되는만큼 방역이 잘된단 뜻 아닐까요~ 남편이있어서 좋은점도있지만 본격 육아 전 푹 쉬시는시간으로생각하시는건 어떠세요? 그동안 남편분은 집 셋팅해놓고 ^^… 저도 예약한 조리원 남편출퇴근안되는곳인데 만족합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