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보내놓고 일찍 데려오면 되죠! 저도 내년4월 복직이라 ㅠ 내년초 입소는 불안불안해서 입소가능한곳 있으면 일단 등원시키려구요
2026년 1월 베동
/ 육아고민
어린이집 시기 고민
26년 1월 24일생인 남아인데, 제가 내년 4월 복직 예정이에요. 신학기에 맞춰서 보내는게 좋다고 해서 내년 3월에 보내야겠다 했는데 적응할수 있는 기간이 한달이면 짧은거같기도해서요. 그렇다고 올해 9월에 보내면 너무 일찍보내는거같기도하구... 일단 어린이집 대기는 올해 9월로 신청해놓긴했습니다! 물론 되어야 하는거겠지만ㅎㅎ 그래도 육아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4
저랑같은 고민 ㅠㅠ 저는 일찍보낼려구요. 1달동안 안될것같고 저도 여유를가지고 적응시키고 싶어서요.
저도 비슷하네요 그래서어린이집에문의햇고 9,10월쯤에적응할겸보내려고요ㅠ
어린이집 상담하면서 1월부터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저는 쌍둥이 3월생이라 딱 돌 되는 3월에 보냈는데 낯가림 시작하니 처음에 적응하는데 애들이 좀 울었어요ㅠㅠ 애바애겠지만 같이 다니는 8월생 쌍둥이 친구들은 5월부터 다녔는데 돌 조금 전부터 다니니 낯도 덜 가리고 적응도 더 잘하더라구요!!
2026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