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모유수유 텀

113일차 아가 아직도 수유 텀 2시간인데 저만 그런거 아니라고 해주세요..ㅎ.. 막수는 또 5시간에서 8시간으로 편차가 크기는 해도 최소 5시간 텀 생겼는데 왜 오전 수유는 아직도 1시간30분에서 2시간 사이일까요😂 그리고 눕수 하시는 선배님들.. 트림은 안 시키는건가요..? 아님 옆으로 눕수 하시고 그대로 등 토닥이시는건가요?? 눕수 팁좀 주세요..좀만 힘주ㅓ도 토하는 토쟁이 아가는 눕수 무리일까여ㅎ..

댓글

17

  1. 118일차 아기 수유텀 3시간반~4시간이에요~ 눕수할때도 트름은 꼭 합니당!

    1. subcomment icon

      저는 눕수는 글른거 같아여 글 쓰고 몇번 더 시도했는데 안되겟슴돠ㅠ 새벽에는 이제 6시간도 넘길때듀 먾은데 낮은 진짜 완전 들쭉날쭉 ㅠㅠㅠ

  2. 생후 75일차 아기 엄마입니다. 유튜브보니 모유수유는 텀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아기에게 맞추고 있어요.. 애기가 배고파하면 젖물리고 잠올때 재우고.. 뭐.. 딱히 루틴이라고 할것이 없네요.. 다들 수유텀이니 수면교육이니 하는데 솔직히 애바애같아요.. ㅠㅠ 안아서 재우지 말라고 하는데 저도 안아서 재우다가 잠들면 침대에 눕히는데 성공할때도 있고 실패할때도 있어요 ㅎㅎ 낮잠도 잘 잘때는 2시간 넘게 잘때도 있고 거의 1시간반? 안에 깨기는 하지만요.. 다행히 점점 밤잠시간은 길어지더라구요.. 3~4시간 정도로 길어졌어요 ㅎㅎㅎ 수유텀이 길어질수록 젖몸살 올까봐 더 무섭네요 ㅠㅠ 모유수유 하시는 엄마들 젖몸살 없으신가요 ㅠ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젖몸살 있었는데(울정도로 심했어요) 진짜 아기한텐 사출때문에 미안하지만 아기가 먹어주는게 답이더라구여ㅠㅠ 아파도 물려야 엄마가 살아요😭 수유 시간 늘어날때마다 가슴 진짜 너무 너무 아프다가 이젠 5시간 6시간 넘어가도 땡땡해지기만 하고 아프진 않아요!!

  3. 저뉸 3시간텀이깅한뎅!!! 눕수는 어려워요 눕수하다 저도같이잠들어버리고 오래물려서 애기 토하고 그냥 눕수라서 잘 게워내고ㅠㅠㅠㅠ

    1. subcomment icon

      저도 눕수 해보면 아가가 한상 3분정도는 더 먹는 거 같아요! 구랴서 더 잘 게우나봐요.. 눕수의 세계로 가면 편하다는데 물리면 뮬리는데로 무는 먹짱 응애들은 안되려나봐요 ㅋㅋㅋㅋ ㅠㅠ

    2. subcomment icon

      맞아요ㅠㅠㅠㅠ먹짱애기들 엄마들에게 눕수의 세계를 맛보게해주어~

  4. 저희 둘째도 119일인데 수유텀이 아직....🥲 2시간 반일 때도 있고 3시간 반일 때도 있어요 저는 수유텀보다 낮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낮잠을 잘 자면 자연스럽게 먹놀잠 패턴이 생기면서 수유텀도 늘어나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아기마다 너무 다른 것 같아요😊

    Gallery Image
    1. subcomment icon

      와... 모유수유가 어떻게 텀이 저렇게 정갈하게.. 너무 부러워요오오오ㅠㅠㅠ🤣🤣 진짜 다들 엄청 부러워 하실 것 같은...

    2. subcomment icon

      아니에요~ 저희도 2주 전까지만 해도 2시간 텀이었어요🥲 애기들은 진짜 하루아침에 크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어느 순간 수유텀도 늘어나고요! 수유할 때 충분히 먹이고 낮잠 잘 재우는 데 집중했더니 조금씩 정리됐어요~ 모유수유 화이팅입니다🥹💕

    3. subcomment icon

      헐 갑자기 2주만에!! 저도 좀만 더 견뎌봐야겠오용,, 울 아가도 노력하는중일텐데 엄마가 기다림이 쩗았습니닷 낮잠도 시간 되면 재우시나요?? 저는 냅다 졸려하면 재우러 가서 낮잠도 엄청 엉망진창이거든요..ㅎㅎ..

    4. subcomment icon

      저는 깨시가 1시간 20~30분 정도 되면 재우려고 해요! 물론 실패하는 날도 많고요😅 그래도 먹-놀-잠 루틴으로 하니까 저는 좀 편하더라고요~ 아기가 잠을 안 자면 2시간쯤 지나서 다시 배고파하는 것 같아요ㅎㅎ 참고로 저희 아기 낮잠 루틴은 대략 이래요! 8:00 기상 9:30 ~10:00 낮잠 1 (1시간) 12:00 ~1:00 낮잠 2 (2시간) 4:00 ~4:30 낮잠 3 ( 1시간) 그런데 첫째가 하원하면 그때부터는 루틴이 무너지기 시작해요🤣 낮잠을 더 잘 때도 있고 아예 안 잘 때도 있고요ㅎㅎ 밤잠은 보통 8시쯤 자요! 정말 아기마다 다른 것 같아요~ 조금만 더 힘내세요💕😊

  5. 저의 난장판 수유텀이 위로가 되길 바라며...ㅋㅋ 텀따위 생각하지 않고 막 주고 있어요. 근데 슬슬 낼롬거리며 안 먹기도 하고 물었다가 놨다가 하는게 텀이 생기고 있는 것 같긴 해요. 역시 아기 키우기는 시간이 해결해주는 문제들이 많은 것 같아요. 눕수는 먹다가 자면 냅두고 안 자면 들어서 트림시켜요!

    Gallery Image
    1. subcomment icon

      엄마들은 갱장해요,,,태어난지 엉마나 된 아가일까용???

    2. subcomment icon

      저건 119일, 어제거 캡쳐한거에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