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육아고민

모유수유 이게 맞는지 궁금해요ㅠㅠ

아기 32일차입니다. 출산후부터 쭉 직수와 분유 보충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 아가는 다른 아가들처럼 수유때 꿀꺽거리는 소리도 잘 들리지도 않고, 30분, 1시간을 물려도 계속해서 오물거리며 물고 있어요ㅠㅠ 유축해보면 젖이 안나오는 것도 아니거든요.. 다른 아가들은 15분, 30분 물다가도 혀로 밀어낸다거나 입을 꾹 다문다거나 수유를 마무리해도 되겠구나 이런 표시라도 있잖아요?? 저희아가는 그렇지 않아서 1시간 이상도 물고 있고, 이게 수유가 잘되고있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요ㅠㅠ 빠는힘이 생기면 나아질거라는데 언제부터 빠는힘이 생겨서 어느정도 먹어야 성에 차는건지.. 충분히 아기가 먹는동안 물리라지만 수유내내 죙일 물리고 있을 수는 없어서 30분 정도만 물리고 분유 보충해주고 있거든요ㅠㅠ 어떤게 맞는지 알려주세요ㅠㅠ

댓글

4

  1. 아직 한달 아기면은 30분씩 걸리는 게 맞긴 한데 보충수유를 많이 하고 계시다면 아기는 모유수유 시간에는 모유를 먹는 게 아니라 젖을 물고 자고 있을 확률이 커요. 어케 아냐면 저희 첫째가 그랬거든요 ^^: 어쩐지 분유만 오지게 먹고 젖양은 안늘드라... 꿀꺽하는 소리가 공기 삼키는 소리라 안들리는 게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아기가 먹고 있다면은 액체 넘어가는 작은 소리가 나기 때문에 엄마가 알 수 있어요. 그런 느낌이 없다면 아마 아기는 젖을 물고 오물거리며 자고 있다가 분유를 주면 오예 하고 먹고 있을 거에요... 일단 젖 물고 못 자게 하시는 것이 1번이에요 자려고 한다 싶을 때 계속 빼고 설명해주세요. 보충 수유를 줄이고 수유 간격을 줄여서 니 양식은 분유가 아니라 모유라는 것을 인식시켜주세요. 그리고 아직 아기라서 젖 물면 자고 싶어하는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하거든요 따듯한 엄마품에서 부드러운 젖 물고 잠이 솔솔 오겠져... 그러니까 수유 전에 잠을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선잠 자는 아기면은 안아서라도 푸욱~~~ 하고 맑은 정신으로 수유를 시작하게끔.. 졸리지 않게 시원하게 해 주시고 엄마도 휴대폰 같은 거 보지말구 아기가 먹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요 이 시기만 잘 넘기시면 애기가 알아서 잘 합니당 ㅎㅎ

  2. 아직 30분 먹일때 맞아요 아기들마다 빠는힘도 다르고 먹는 욕구도 달라서 답은 없어요;; 모유수유는 걍 엄마 감으로 먹이는거라.... 잘크고있다면 걱정마세요^^

  3. 아래 다른 분이 말씀해주신 것에 첨언을 하자면 보충수유를 매번 하신다면 한번 줄여보시는건 어떨까요? 아기가 조금 배가고파야 다음 수유때도 꿀떡꿀떡 먹더라구요. 아니면 수유전에 터미타임같은거로 조금 더 배고프게하고 직수해보세요! 아기마다 다르긴하지만 오래 물고있는게 습관이 될 수도 있으니까 수유패턴을 한번 바꿔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며칠에 한번 아기가 젖을 한시간씩 오물거리고 있을 때가 있는데 그땐 그냥 편히있게 냅두거든요. 근데 매번 그러면 수유시간도 길어서 엄마도 힘드실거같아요ㅜㅜ

  4. 잘 하고 계세요! 저도 같은 고민이었고 3개월차인데 아직도 수유시간이 2-30분으로 길기는 합니다 ㅜㅋㅋ 젖 사출이 느린 편인 것 같아요. 초반에는 깨워서 먹이는 거도 힘들었고 잘 못먹는거 같아서 이게 맞나 싶은 순간들의 연속이었지만 버티다보면 조금씩 나아져요!! 지금처럼 오래 물리고나서 부족할 때 보충하시면 50일 이후에는 점점 보충양이 줄거예요~~ 80일 이후에 또 많이 먹을때가 찾아와서 젖양이 줄었나 싶은 시기도 생기겠지만 버티면 지나갑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화이팅!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모유수유 이게 맞는지 궁금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