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ㅠㅠ

23일아기 입니다ㅠㅠ 새벽수유말고는 모유직수 하고있는데 10~15분씩 물면서 졸다가 한 30분 자고 깨서 배고프다고 찾아서 반대쪽 물리고 또 물고졸다가 깨서 또 찾아요ㅠㅠ 너무 심각하게 텀이 짧은데 어떻게 늘려야하나요ㅠㅠ 쪽쪽이 물려도 안나오면 금방 짜증내고ㅠㅠ 모자라는거 같아서 분유 보충해주긴하는데 분유보충도 80~100미리씩 먹고 순두부?토하고 또 찾고ㅠㅠㅠㅠ 모유수유하는게 맞는지도 의문입니다...😭😭

댓글

6

  1. 맘님 그렇게 물리시면 텀만 짧아지고 아기는 제대로 못 먹어요. 지금 시기에 먹다 자는 거 당연하거든요! 수유시간이 되면 일단 한쪽 물리고 15분 먹이면서도 아기가 잠들려고 하면 얼굴도 만지고, 발도 만지면서 최대한 깨우세요. 그리고 젖꼭지를 슬쩍 뒤로 빼보세요! 그러면 본능적으로 더 빨려고 하거든요, 그때 가슴을 누르면서 마사지해주면 사출반사 일어나면서 아기가 좀 더 잘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반대편 가슴으로 옮기기 전에 무조건 기저귀를 한 번 가세요. 열었다가 다시 채우기만 해도 돼요. 아기들은 바닥에 내려놓고 기저귀 벗기면 무조건 깨요. 그렇게 눈 뜨고 정신 차리면(!) 다시 반대쪽 물리는 겁니다.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날이 갈수록 차차 더 잘 먹을 거예요. 그리고 지금 시기 분유 보충양이 80~100이면 그거는 그냥 분유 먹고 크고 있다고 봐야하거든요.. 그럼 결국 단유하게 되실 거예요. 그러니 아기 몸무게 증가 추이를 봐서 너무 빠르게 늘고 있으면 분유 보충을 줄이고, 모유수유를 더 열심히 하세요ㅎㅎ

    1. subcomment icon

      네에ㅠㅠ 제가 노력해야하는거엿군요...! 한번 말씀대로 열심히 해볼게요!!!

  2. 50일까지는 대중없이 수시로 물렸던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모유수유 어렵네요😭😭

  3. 분유보충해서 토하면 과식한거에요~그럼 아기한테 모유양은 충분한 것 같은데 아기가 아직 졸려서 한번에 충분히 못먹어서 그런것 같네요ㅜㅜ 아기가 먹을때 처음 5분정도는 꿀꺽꿀꺽 잘 삼키나요? 처음 5분정도 잘 먹고 졸면 남은 모유가 천천히나와서 조는거래요. 그땐 차라리 반대쪽 먹여보세요. 그리고 먹을때 최대한 시원하게입히고 먹이고 정 안되면 자세바꿀때 트림한번 시키고 기저귀갈고 반대쪽 먹여보셔요..! 그리고 시간이 해결해줍니다!! 곧 있으면 15분씩 쫙쫙 빨아먹을거에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오홍 초반에는 말똥하게 잘 삼키긴 하더라구요! 한번 말씀대로 도전해보겟슴미다!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