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육아고민

집가서 완모하려면 어떻게해?

지금 3~4시간마다 유축해 (새벽은 안해) 양은 많으면 140ml, 기본 80ml정도 나와 집가면 완모 쪽으로 기울이고있고, 유두짧아서 보호기쓰면서 직수하고 있어 양쪽 2~30분 물리고 유축한걸로 보충해주는데 집가서는 어떻게 해야되는걸까?? 지금처럼 직수+유축 보충 해야돼?

댓글

5

  1. 정유미 선생님의 삐뽀삐뽀 모유수유 책 보니까 유축, 보충 하지 말고 직수만 주구장창 하래요!

    1. subcomment icon

      그럼 엄마 잠은 언제자래요?? 궁금귱금

  2. 조리원 갔다가 이모님 쓸땐 초반엔 직수+유축+분유 다함 (50일쯤 아기가 분유 완강히 거부, 젖만 빨려는 의지가 확고했고, 그 때부터 직수만 시도하다보니) 점점 애기랑 맞춰지고 모유 양도 늘면서 맞춰짐. 그때부턴 직수만 해도 무관 엄마껌딱 시작

  3. 아기가 잘 물면 직수만 하심되고 젖이 부족하면 그때 보충하심되요~ 젖 충분하면 매번 보충하거나 유축안해도 괜찮아요

  4. 전 그냥 직수만 계속했어용 8개월 완모했슴당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집가서 완모하려면 어떻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