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입덧 너무 괴로워요ㅠㅠ

4주도 되기 전부터 입덧이 심했는데 너무 초기라서 약 안먹고 버텨보려다 2주만에 6키로 빠지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약 먹기 시작했는데요ㅠㅠㅠ 약 먹은 뒤로도 얹히거나 속 울렁거리고 목에 이물감 있고 이런 증상들은 그대로 인데 토는 안하더라구요 이게 어디냐 밥을 먹기라도 하는구나 싶어서 약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야~~하고 있었는데 ㅠㅠㅠㅠㅠㅠ 8주 후반부터 입덧이 심해지는지 약 3알까지 먹는데도 토하기 시작 하네요ㅠㅠㅠㅠ 다시 살이 빠지고 있어요...엉엉 초반 검사때도 단백뇨나와서 걱정스러웠는데 다시 못먹기 시작하니 더 걱정되네요ㅠㅠ 국물만 떠먹어도 얹히고 토하고 방울토마토 한두알만 집어먹어도 얹히고 토하고... 구강건조증까지 생겨서 물을 하루종일 마셔도 입은 마르고ㅠㅠㅠ 물도 너무 마시면 울렁울렁 토할 것 같고ㅠㅠㅠ 삶의 질이 너무 떨어져요 입덧은..언제까지 할 지 끝을 모르겠고..입덧하는 기간은 길어지니 너무 지치네요ㅠㅠㅠ 출산 버킷리스트 이벤트보니 저는 출산 전에 입덧만 끝나도 좀 살것 같다 싶고 주변에 구구절절 얘기하기도 어려우니 여기서 하소연하게 되네요 입덧 끝나면 어떤 음식이든 상관없이 마음 편하게 속 불편한 것 없이 한 끼 뚝딱 먹고 싶어요. 그런 날 오겠죠..? 애 낳을 때 까지 입덧 하는 사람...그게 저는 아니겠죠..?ㅠㅠ

댓글

11

  1. 저 그랬어여 ㅠㅠㅠ 이게 입덧이 아니라면 내가 죽을병에 걸린거겠구나 생각할 정도로 하루하루를 입덧충격과 공포로 살아갔었죠 5주부터 21주까지 토덧했고 이후에도 계속 양치덧 샴푸덧은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26시간 넘는 진통으로 출산한것도 입덧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네 했고 신생아보느라 잠 한 숨 못자도 그래도 입덧에 비하면 이건 아무것도 아니지 하고 이겨냈어요 ㅠㅠㅠㅠㅠㅠ 힘내세요!!! 심한입덧이겨낸 엄마들은 훈장받아야해요 너무 힘드시면 병원에서 입덧 수액맞으세요 저는 첫째때 몰라서 못맞았어요 ㅠ

    1. subcomment icon

      진짜ㅠㅠ저도 이러다 죽겠구나 싶어서 약 먹기 시작했어요!! 동생도 옆에서 지켜보더니 자기 주변에 지금 임신 중인 사람이 두명이 더 잇는데 그 사람들은 입덧이 별로 없어서 별생각 없었는데... 언니 보니...거의 죽을 병 걸린 사람같다고ㅜㅜㅜㅜ매일 안부 묻고 시간 날때 와서 집안일 해주는데 너무 고맙더라구요ㅠㅠ 진짜ㅋㅋㅋㅋㅋㅋ누가 훈장이라도 주면 좋겠어요ㅠㅠㅠ어젠 집에서 몇걸음 걷다가 힘풀리고 어지러워서 풀썩 쓰러지고?? 그랬는데..수액 맞아야겠어요ㅠㅠ감사합니다! 육아 힘내세요!

  2. 비슷하시네요.. 저도 5주전부터 토덧하더니 8.9주에 완전 피크요. 이틀 한번씩 수액 맞으며 버텼어요. 지금 11주5일, 약 3알씩 먹는데 아직도 토를..ㅠ 씹는 음식은 거의 못먹는다 보면 되고.. 오늘은 약 4알로 늘렸습니다ㅜ 저한테 입맛이라는게 있었는지, 다시 돌아올지 의문일 정도네요... 출산날까지 입덧하는 불상사가 없길 바랄뿐...

    1. subcomment icon

      저도ㅠㅠㅠㅠ약을 4알로 늘려야하나....고민이에요ㅠㅠ제가 다니는 병원에선 최대 3개만 먹으라고 하셔서 다시 물어보려구요ㅠㅠㅠㅠ 힘내세요ㅠㅠㅠㅠ꼭...15주 전에 입덧 끝나시길 바래요!

  3. 저두 이제 10주차고 주변에서 전화만하면 괜찮냐고 묻는데.... 매번 안괜찮다고 하기도 좀 그래요ㅠㅠ 그만큼 컨디션 안좋고 삶의질은 왜이렇게 떨어지는건지 ㅠㅠ... 저는 침덧이와서 침삼키기가 넘 괴로워요 ㅠㅠ 음식은 배고플땐 들어가는데 먹고나서 물맛 침맛 아주 미치겠어요ㅋㅋ 그래서 헛구역질 달고삽니당... 그래도 우리애 잘 크는 신호라고 생각하고 밤에 남편이랑 배에 손얹어놓고 위안을.... ㅠㅠ 우리 출산때까지 같이 힘내요 ㅠㅠ!!!!!!

    1. subcomment icon

      맞아요ㅠㅠ안 괜찮다 하는것도 한두번이지...ㅋㅋㅋ참ㅠㅠ 그래 니가 잘 크고 있구나 하면서 위로해보고 있어요..ㅋㅋ 출산때까지 힘내보아요!!

  4. 저는 양치덧만 있고 그냥 평소엔 속만 울렁거리고 소화느리고 할 뿐인데도 넘 우울하고 먹는 즐거움 없어서 지치는데.... 얼마나 힘드실지 상상도 안 갑니다... 첫째보다 둘째때가 더 힘들다는 분이 많아서 둘째 과연 가질 수 있을까??? 자신이 없어여...ㅠ 넘 나약한건지... 정말 먹고 싶은것도 없는데 맨날 뭐먹지 고민하는게 속상해서 울고.. 힘내세요...... 정말 그 말 밖엔.....

    1. subcomment icon

      저랑 비슷하시네요ㅜㅜ 너무 심하신분들에 비해는 덜하지만 빈속은 너무힘들어서 맨날 뭐로채우지 고민하는것도 힘들고ㅜㅜ베동님들 힘내욧!!!!!!!ㅜ

    2. subcomment icon

      그러니까요ㅠㅠㅠㅠ힘들어죽겠는데 주변에서 벌써 둘째 얘기 하시는 분들 보면..괜히 야속하고(?) 힘내요세요! 입덧은 정도도 정도지만 유무에 따라서 그냥 있기만 해도 너무 힘든것 같아요ㅠㅠ

  5. 힘내세요.. 저는 둘째라그런지 첫째때보다 입덧도 더 빠르고.. 심지어는 더 심해요.. 지금 11주차인데 몸무게10키로빠졌네여.. 사람들이보면 놀랄정도로 살이빠져서 사람이사람이아니네여ㅠ 저는 첫애때 애낳는날까지 입덧했답니다ㅠㅠ

    1. subcomment icon

      너무 힘드시죠ㅠㅠ둘째는 입덧 꼭 빨리 끝나시길 바래요ㅠㅠ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