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7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꼭 가야하나용?

안녕하세요~! 제가 첫째가 5학년이고 둘째가 3학년인데 이번에 갑자기 셋째가 생겨서😅 7월이 예정일인데요~ 첫째,둘째때는 조리원을안갔었는데 셋째때는 나이도 고위험(만35세이상)으로들어가서 주변에서 가라고하는사람도있고, 다른친구들은 너무 답답하기도하고 차라리 산후도우미분을 3주로해서 하는게나을거같다 이러기도해서 고민이되서요ㅜㅡㅜ 조리원은 꼭 필수일까요?

댓글

13

  1. 와 저랑비슷하세요ㅎ 저두 첫째4학년, 둘째2학년에 올7월막둥이예정인데~~반갑네요ㅎ 저두 첫째둘째 조리원안갔어요~~답답할것같아서 바로 집으로 왔는데 전 오히려 애랑 빨리 손발이 맞아지니 좋더라구요~~물론 10여년 전이랑 지금은 제몸이 다르겠지만ㅎㅎ 이번에도 안갈예정입니당ㅎㅎ

    1. subcomment icon

      오!그렇네용 반갑습니다~ 산후도우미도 안쓰세용~~??

    2. subcomment icon

      네에...ㅎㅎ도우미님도 안부르려구요.. 첫째때 썼는데 너무 좋으신분이었지만 제성격상 누가 막 집에있는데 가만히 안쉬어지더라구요..신경쓰여서 이모님계실때 한번도 자거나 누워있었던적이없어서ㅠㅠ 둘째는 도우미님도 안불렀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서 이번에도 조리원,산후도우미 다 안하려구요ㅎ 친정시댁도움도 없구요! 7월이라 아이들방학과 겹칠것같아 그게조금 걸리지만 아이들이 또 그만큼 컸으니 어찌저찌해보려구요ㅎㅎ

  2. 저도 둘째 출산 예정인데 첫째 때도 조리원 안 갔고, 이번에도 안 갈 거에요~

    1. subcomment icon

      오! 저랑똑같네요ㅎㅎ 조리원 안가시면 산후도우미 쓰시나용?

    2. subcomment icon

      네네! 둘째는 4주까지 된대서 4주 예약해놨어용!

  3. 저는 둘째~ 마흔 넘어서 낳는데 조리원 안 가요 ㅎ 그냥 상황에 맞춰서 하는 거지 필수는 아닌 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조리원 안가시면 산후도우미쓰시나용?

    2. subcomment icon

      네네 양가 부모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산후도우미님 부를 예정입니다. 정부 지원정책 보니 둘째 셋째는 지원기간이 더 길고 자비부담금이 더 적더라고요! 한번 찾아보세요

  4. 아이들이랑 터울이 커서 손이 덜 가고 집에서 좀 더 휴식에 집중할 수 있으시면 안 가도 괜찮으실거 같아요. 그런데 7월이면 방학 전후라 조리원 가 계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5. 저두 둘짼데 산후조리원 안가고 상후도우미 4주 하려구용

    1. subcomment icon

      아하! 첫째때도 산후도우미하셨었어용?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7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