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ㅜㅜ 엄청 고생 하셨네요 ㅜㅜ 전 뭉치는거 풀때마다 죽는 줄 ㅜ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지독한 젖몸살 ㅜㅜ
출산한 지 5일 되었는데 말 그대로 지독한 젖몸살로 조리원에서 주말 내내 고생했네요.. 자다가 갑자기 오한이 와서 온몸이 덜덜 떨리고 열이 나고 기침, 콧물 감기 증상이 동반되어서.. 출산 후에 긴장이 풀려서 몸살 났나 하는 생각에 타이레놀 먹었고 신생아실에 이야기하니 단번에 젖몸살이라고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젖몸살이 가슴만 아픈 건 줄 알았더니 전신 발열 등등의 몸살감기 증상이 젖몸살이라고;; 가슴 마사지 빡세게 받고 유축 열심히 하고 직수하면서(직수가 고여있는 모유 빼는데 최고라고^^;;) 지켜보니 가슴 풀리면서 열이 내려가더라는~ 아직 콧물 기침은 그대로라 모자동실할 때 마스크 잘 챙겨쓰고 있네요.. 혹시 몸살기운 있는 분들 중에 가슴 뭉침 심한 분들은 꼭 직수로 (가슴 마사지도 필수!) 모유 먹이시면서 젖몸살 풀어보시길 바라요~ 열 내리니 살 것 같네요! 엄마가 된다는 게 쉽지 않구나 라는 생각을 임신 이후 매일 매일 하게 되네요..🥲
댓글
6

가슴은 계속 뭉치는데 남이 풀어주는 것도 참 아프지만셀프 마사지 진짜 괴롭네요ㅜㅜ
ㅠㅠㅠㅠ 오한이 젖몸살이라는걸 처음알았습니다ㅠㅠ 조리원에서 유축 3시간 마다 하다가 집와서 직수하고 젖이 계속 차있는 상태로 놔뒀더니 무슨 시베리아에서 반팔입고 사는 사람마냥 몸이 덜덜 떨려서 이게 뭔가 했는데ㅠㅠ출산하면 몸으로 하는 고통은 끝인줄 알았는데 산너머 산이네용😭

그쵸? 진짜 산너머 산이라는 말이 딱이에요.. 한 고비 넘겼다 했는데 또 다른 고비들이 있더라고요~ㅜㅜ
저도 첫날 젖돌때 몸살처럼 열이 엄청 올라오고 오한도 오더라구요 .. 마사지받을때도 많이 아팠어서 공감됩니다

아이고 고생하셨네요..ㅜㅜ 지금은 좀 괜찮아지셨겠죠? 설하맘님 화이팅이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