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분만이 아이와 산모에게 가장좋은 방법이에요~ 첫째 조산원서 자연출산했고 둘짼 병원서 자연분만 했는데요 전 오하려 수술이 무서워서 둘다 무통도 없이 버티고 낳았어요. 첫째는 힘들었는데 둘째는 진통오고 한시간만에 나오더라고요. 회음부도 둘째땐 안찢어지고요. 첫째는 조금 찢어져 꿰맸지만 아픈지도 몰라요. 무통천국이라고 하는데 워낙 주사도 무서워해서 그냥 참아요 ㅜ 참으면 고통은 잠시니~~ 호흡만 잘해도 회음부 이상없이 나을수도 있더라고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고민...
지금 31주 3주인 산모입니닷 원래 제왕절게 하려고했는데... 엊그제 의사선생님이랑 상담 후 애기가 내려와있다며 자연분만 도전해보자고하셨는데 어찌해야할지ㅠㅠ 절 보면서 자연분만 잘할 거 같은 느낌이 드신다며 내진과 회음부 꼬맬때 무서워서 고민중이예요 흑흑 😭😭
댓글
20

오아 자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까지 오락가락...ㅎ

애기를 위해서라면...자분이 더 좋을거같아요🤪

그렇긴해요ㅠ 제가 버텨야 하는데ㅠ
혹시 왁싱은 하시나요? ㅠ 유튜브 봤는데 왁싱하다가 진통온 산모들도 있더라구요

네네 왁싱은 해야죠!!ㅎㅎㅎ
저는 첫째 진통 다하고 허리틀고 안되서 제왕헸는데요 진통은 힘들지만 ㅠㅠ 출산이후 생각하시면 자연분만이 나은거같아요! 수술은 회복이 늦어서 배고픈데 밥도못먹고 애기도 못보고 무통해도배통증도 있어서 ㅠㅠ

ㅠㅠㅠㅠㅠㅠ자분으로 해보도록 해야겠어요ㅠㅠㅠ진통은 무섭지만 제왕 진통보단....선불제니까😭😭
저도 주변에서.. 애낳다가 잘못되는 경우 많다 그런 이상한 소리 듣고 자연분만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친구들이 제왕절개도 똑같이 위험하다고 그리고 간호사 친구가 그럼 교통 사고 날까봐 외출은 어떻게 하냐고 캐서 맘다잡고 자연분만여. 그냥 저는 빨리 회복해서 운동하고 살빼고 싶고 돌아 다니고 싶어요ㅠㅠ

선생님이 젊어서 회복 빠를거같다며 ㅋㅋㅋㅋㅋㅋ제왕보단 자분을 원하셨어요

우와.. 몇살이신지 모르겠지만 부럽네여ㅠ 저는 그냥 주변에서 전부다 자분 추천해서.. 제왕 생각했다가 맘바꾸고 자분 하려구여 ㅋㅋ 근데 막상 애기 낳을때 가서 안되면 어쩔수 없구여ㅠㅠ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