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냉찜질 수시로 한거랑 식혜 대신 단유 엿기름 티백 물에 우려서 물처럼 마신거 도움됐어요!
2026년 베동
/ 자유주제
단유 도와주세요!!!
단유 할 생각입니다. 도움 부탁드려요ㅠ 1. 단유마사지 없이 자연단유 해도되겠죠? 넘 딴딴하고 젖몸살 올까봐 오케타니 가슴마사지 4회 받아서 말랑말랑 하고 아프진않아요. 근데 단유마사지가 따로있대요 1회가 아니라 몇번 받아야한다고 하고 비용 너무부담.. 산부인과 의사 유툽 보니까 단유마사지 필요없다는의견 많던데 괜찮겠죠? 2. 현재 출산한지 2주차. 유축 하면 평균 20 많이나오면 30 이에요 쨌든 모유가 생성되고 있다는거니까 갑자기 유축을 끊으면 또다시 딴딴해지는거죠? 집 가서도 유축을 조금씩이라도 해야하는거죠? 양과 횟수를 서서히 줄이면서요 3. 단유할 때 도움되었던 팁 알려주세요 식혜마시기 등등 요
댓글
8

아하 감사합니다!!
유축안해도 가슴불편한거 없으면 굳이 유축안해도돼용 저는 아이 둘 다 단유마사지나 약 없이 자연 단유 했어용 젖양도 적어서 그런가 젖몸살도 없는 편이였구오

오호 그렇군요 ㅠㅠ 컨디션 봐가면서 자연스럽게 하면 되나봐요ㅠㅠ
저는 유축 횟수 줄이면서 자연단유했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첫째땐 그렇게해서 단유가 되었는데 둘째는 유축 안하니까 딴딴해지고 뭉처서 젖몸살오고 안짜낼수가없네요 ㅠㅠ 짤때마다 50~70미리 나오네요 그렇게 하루 3번 유축한다는..

모유 양이 많으시구나ㅠㅠ 저는 조리원있는동안 통곡마사지 한번 받았구 젖몸살땜에.. 3시간마다 유축하다 일주일뒤에 6시간으로 늘리고 하면서 단유했어요 모유 양이 많지가않았어요 전..🤣
2026년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