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는힘이 좋아져서 양은 충분히 먹었을 수도 있어요. 수유텀이 더 짧아진게 아니라면 양이 적은지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아니면 중간트림 한번 시켜주거나 기저귀갈고 반대쪽 먹여보시는건 어떨까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배고플텐데 안먹을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36일된 아기 모유수유중인데 며칠전부터 한쪽만 10분정도 빨면 더이상 안먹어요. 억지로 다른쪽 물리면 울거나 자는데 잘때는 뭔짓을 해도 안일어나고 일어나도 젖 앞에 갖다대면 딴짓하고 안물어요 ㅠㅠ 분명 배가 안찰텐데 말이죠 ㅠㅠ 그래서 보충하려고 젖병을 들이밀면 그것도 안먹어요 ..막 울면서 안먹어요. 그러면서 입맛도 다시고 입가를 손으로 치면 따라와요. 배고픈 신호는 있는데 왜 안먹을까요 도대체 ㅠㅠ
댓글
3

근데 산후관리사님이 조금뒤에 젖병보충해주면 잘먹는다네요...흑흑 의견 감사합니다

모유수유는 자기가 필요한만큼 먹지만 젖병은 그에 비하면 과장해샤 콸콸 나오니까 그냥 받아먹는거 아닐까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