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8월 베동

/ 육아고민

22개월 언어

대근육도 또래보다 늦어서 걱정했는데 이제는 언어가 늦어서 걱정이에요.. 엄마, 아빠, 이거, 아포, 맘마, 멍멍, 음머, 어흐,째째, 무 이정도 밖에 구사를 하지 못해요.. 근데 행동보면은 한 두번 본거 기억해서 그거를 하자고 하거나 모방하는 모습이 보여요.. 말귀도 잘 알아듣고, 심부름도 잘하구요.. 근데 언어가 안터져서 조바심이.. 얼집 친구들은 거의 둘째, 셋째 아이들이 많아서 그런지 배변훈련에 언어도 어느정도 많이 한다고 하니까 더 걱정과 초조함이 드네요.. 예민하고 조심성이 많은 아이여서 그런건지 고민입니다..

댓글

9

  1. 저희 아이도 늦은 편이었는데 갑자기 24개월 두돌생일지나니까 막 터지더라구요 지금은 말 너~~무 잘해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아직 치료다닐만큼의 개월수는 아닌 것 같아요 소통이 된다면 조금 기다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말 많이 걸어주시고 뭐 달라고하거나 요청할때 단어랑 문장으로 말해주시면 좋아요ㅎㅎ

    1. subcomment icon

      그런가요? 그럼 정말 좋을텐데.. 더 기다려 보면서 계속 이야기 해줘야겠어요.. 답변 넘 감사합니당^^

  2. 아들이면 좀 늦게 트이기도 해요~ 모방도 잘하고 수용언어도 괜찮으면 조금 더 지켜보세요~ㅎㅎ 너무 걱정되면 발달센터말고 소아과 심층상담가서 받아보세요!

    1. subcomment icon

      딸이에요.. 딸들은 언어가 빠르다고 하는데 저희 아가는 뭐든 다 늦었어요..ㅠㅠ

    2. subcomment icon

      다른 글을 보니 부모 모두 말이 늦은 편이었네요? 혹시 언제쯤 말이 트였다는지 양가 조부모님께 들은 거 있으세요?

  3. 표현언어가 낮아도 수용언어만 높을수있습니다.첫째가 빨랐어서 19개월에 아가 맘마,이거 머야 등 문장구사를 했어서 저는 그시기때부터 준비해서 두 돌 쯤부터 언어치료다녔어요 검사,바우처신청 등 몇개월 걸리거든요~ 그 당시 20개월 초반에 표현언어가 10개남짓이었어요

    1. subcomment icon

      애바애다,기다리면 다 한다 너무 믿진마세요 ㅎㅎ 발달지연, 또는 단순 아이가 하기싫어서 또는 부모가 다 해줘서인 경우도 일찍 개입해주면 더 좋아집니다

    2. subcomment icon

      주변사람들은 기다리면 때가 되면 말한다고 걱정하지말라고 하는게 요즘은 말이 늦는 아이들이 많아서 전 걱정인데 다들 그렇게 이야기하더라구요.. 언어치료 다니면 언어가 많이 좋아지나요? 언어치료 다녀도 그렇지 못한 케이스를 보았어서요.. 걱정이에요..

    3. subcomment icon

      단순발달지연이라면 확실히 좋아지긴 합니다.시간이 지나는 속도에 비해 천천히 배우니 다소 느려보이는거 같긴해도 꾸준히 배우면 좋아집니다.대학병원도 6개월에 한번씩 추적관찰 다녔어요

2024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