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urine culture라서 잠깐 도뇨관 꽂고 멸균적으로 뽑고 바로 다시 뺄거에요 원래는 협조되는 일반환자는 중간뇨로 받게 하긴 하는데 혹시 contamination 되었다고 볼 수도 있는거라 충분히 할 수 있는 검사라고 봅니당!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소변 줄 검사
안녕하세요. 처음 글 써보네요. 3주 전에 (기존 주변 산부인과에서 대학 병원으로 옮겨 첫 내원) 방광염 관련해 소변검사를 다시 했거든요. 근데 세균이 보인다면서 한 달 뒤에 소변 줄 꼽고 다시 하자는 거에요..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임산부가 소변 줄 꼽고 검사했다는 분이 안 계시고 해서요 ... 솔직히 무섭기도 하고 ㅎㅎ;; 일반 병원들 같으면 그냥 관련 약 주고 하신다던데 굳이 해야 하나? 싶더라구요... 혹시 관련 검사 해보신 분 계시거나 지인들이 경험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ㅠㅠ
댓글
6

아~~!! 그렇군요 ㅎㅎ 설명 감사드려요😊
댓글 감사합니다😭~~
대학병원에서 하자고하면 이유가 있을거에요~ 더구나 산모인거 아실텐데요~소변줄 꼽고 검사하는 이유는 무균 상태의 소변을 채취해서 정확하게 검사하려고 하는거같아요 불안하시면 자세히 여쭤보시고 진행하세요~
근데 영 불편하심 안하고 싶다고 말씀해보셔요~!
소변쥴은 출산할 ㄷ때도 꼽긴 해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