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분만했고, 병원퇴소하고 집와서 모유수유하니까 쫙쫙 빠졌어요. 막달까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대충 16kg쯤 쪘고, 한 2주 지나니까 10kg 빠졌습니당 두달지나니 이제 3kg 남았어요. 조리원, 마사지 따로 안받았고, 아직 산후운동 시작안했어요. 출산직후부터 한건 흉곽호흡만 틈나는대로 했어요. 그리고 물 많이 드세요 그래야 지방분해 잘되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가 나왔는데 몸무게는 그대로
화요일에 자연분만 했습니다. 출산 직후는 아기 몸무게 만큼 3키로 빠졌었는데 몸이 붓기 시작해서 다시 3키로가 올라버려서 너무 놀랐어요. 다들 조리원 가신 분들은 빼서 나오시던데 조리원을 안가고 바로 집에서 실전육아 중이라 그런걸까요? ㅜ 체형이 원래대로 안돌아갈까봐 무섭습니다.
댓글
2
저도 그랬는데 조리원에서 마사지받구 붓기빠져서 7키로빼서 나왔어욤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