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발육상태를 모르겠으나 저라면 이유식을 빨리 3끼로 하든지, 분유 총량을 600-700 정도로 할 거 같아요 이 시기에 이유식은 먹는 연습이고 영양분은 분유로 섭취하니깐요 분유 500은 후기나 되어서야 그 정도인 걸로 알아요~
2025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8개월 중기이유식 어떻게 주세요?
제가 주는 방법이 맞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이렇게 줘도 되는걸까요...? 7시반기상 : 분유 250 11시넘어서 : 이유식 200 3시넘어서 : 분유 250 7시넘어서 : 이유식 200 하루 4번주고 1000이하로 주고있어요 다들 5번씩 스케쥴 맞추시길래 이렇게 4번하는건 안되는건가싶어서 여쭤봅니다 ㅠㅠ
댓글
5

제 스케쥴은요 7시 반 분유240 11시 반 이유식 180 15시 분유 240 17시 반 이유식 180 20시 분유 260 이렇게 하고 있어요
이유식 엄청 먹네요!! 이제 두끼 시작해서 8시 분유260 11시 이유식 80 1시 분유 260 4시 이유식80 8시 분유300 저두 이유식 양 늘려야겠네요 ㅎ
애가 배 안고파하나요? 저희애는 이유식 후엔 2시간 정도 지나면 배고파해서 ㅜㅜ 7시 분유 240 11시 이유식 160 1시 분유 200 5시 이유식 160 7시반 분유 240 요렇게 주는데 분유는 남길때도 있어요~ 이유식은 양 늘리기보단 입자크기를 늘리라해서 양은 크게 안늘리고있어요. 후기 진입하면 이유식 3끼할거라 분이분이분에서 이분이분이 로 갈 예정이에요.
8개월이면 꼭 5번 먹여야 하는 건 아니더라고요 😊 아기가 잘 먹고 체중 잘 늘고 있다면 횟수보다 총량과 성장 상태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중기는 아니지만… 친언니 애기 보면 중기 이유식 때는 이유식 2번에 분유 2~3번으로 갔었는데 문제 없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분유를 한 번에 250씩 먹는 편이라면 이유식 양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분유량은 조금 줄어들 수도 있어요 소아과 검진에서 성장곡선만 잘 따라가고 있으면 지금 스케줄도 괜찮아 보여요!
2025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