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친구랑 같이 살고 나랑 헤어지면 후회 할래 ? 같이 공동육아 해야지 애 키우면서 이 시간 귀한줄 모른다고 가끔 나가서 노는건 괜찮지만 적당히 놀아라 유부남아. 나이가 어린가보네요. 한참 애기 귀여울때인데 아주 철없는 행동이네요. . 전 40대 초반이라 놀고 싶어도 그럴 체력도 없습니다.ㅠ
2025년 8월 베동
/ 육아고민
오랜만에 자부(자유부인)타임인데..
10개월 아기 육아중이에요. 남편은 일 다니고 저는 육휴중입니다. 남편이 올해 2월~ 5월 말일까지 자격증 준비한다고 쉬는 날에도 공부를 해서 거의 독박육아였어요. 5월 말일에 남편 자격증 시험도 끝났고해서 오랜만에 저도 친구들이랑 약속 잡았거든요. 작년 12월에 친구들이랑 밖에서 만난거 이후로 반년만이네요. 물론 친구들이 저희 집에 놀러온 적은 한두번 있지만 그건 자부라기엔 애기도 집에 같이 있으니까요 ㅎ...그런데 남편이 오늘 아침에 갑자기 약속날 나가서 몇시에 들어오냐 묻더라구요. 친구들이랑 딱히 몇시에 들어가자 정하진 않았어서 모르겠는데 저녁 먹고 오니까 일찍은 아닐거같아. 왜? 라고 했더니 애기 잘때쯤(보통 8시에 자요) 오려나?하길래 음.. 잘 모르겠는데 왜? 했더니 지인이랑 저녁에 풋살갈까한다 하더라구요. 지인이랑 풋살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그날 마침 둘 다 되서 제가 오는 시간 보고 풋살 가려고 했다는데 저는 이게 왜 서운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반년만에 자부인데 하필 그날 풋살 가겠다고 물어보고 시간 정해놓고 하면 저는 놀면서도 시간 맞춰들어가야 하는데 친구들이랑 놀다보면 언제 헤어질지 확실하지도 않는데 친구들은 아직 갈 생각없는데 난 이제 가야하고 그런 것도 싫고.. 하필 그날 가겠가고 나한테 물어봤어야했나 싶더라구요.. 제가 예민하게 구는걸까요ㅠㅠ 생각해보면 그 전 자부일때도(작년 12월) 저녁쯤 되니 언제 오냐 연락오고 그 전에 친구들 만나서 저녁 먹고 있을 때도 언제오냐 몇시에 풋살 가려고 하는데 그 전에 올거같냐 물어봤었네요..ㅋㅋㅋㅋㅋ 뭔가 맘 편히 나가있지 못하는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남편이 약속있을 때 저는 언제오냐, 몇 시 쯤 오냐 묻지도 않습니다ㅠㅠ
댓글
6
독점육아하다가 반년만에 자유부인인데 진짜 너무하셨다.. 풋살이 웬말이에요진짜ㅠ 혼나보실랍니까!ㅠㅠ
진짜 ..너무 화나네요... 저는 남편이 친구들만나러가면 시댁근처에서 만나다보니 늘 1박하거든요.. 근데 저는 늘 친구들이랑 중간에서 만나서 집으로 와요 심지어 자부해도 12시전에 집에 들어오니 새벽에 애기깨면 제가 가구요.. 와서 이유식 만드는 날리면 이유식도 만들어야하고.. 집안일 남은 것도 해야하고 .... 엄마들 자부는 원래 이런거에요..? 남퍈은 회사사람들이랑 평일에도 종종 술먹고 1시돼서 들어오고 이러는데.. 진짜 오랜만에 나가는데 이중약속처럼 잡는거 너무 호나ㅏ고 공감됩니더..
남편분 자부의 개념을 모르시나봐요. 섭섭한걸 떠나 짜증나는 상황이죠. 늦는다 말씀하세요. 남편분! 와이프 자부날은 그날 둘다 시간되는 날이 아니고 남편분이 시간안되는 날인겁니다. 정신차리세요
말로만 들어도 짜증나는데요? 본인 약속 맞춰서 들어오라는건 자부타임이 아니잖아요?? 글쓴님 약속 나가면 그시간은 온전히 놀고 싶으니까 남편 다른 일정 잡지마라고 하세요 이번약속 중요한 일이라 중간에 못 나온다고, 다음에 풋살 가라하세요 글쓴님이 자주 나가는 거면 모르겠는데 어쩌다 나가는 건데 남편 배려가 없고 본인만 생각하네요 ;; 저같은 경우는 아기 어렸을때 자주 외출하진 않았지만... 어쩌다 외출갔다 다녀오니 아기 젖병에 남편 저녁먹은 설겆이 그대로 있어서 좀 짜증나긴 했지만 외출할 수 있게 아기 봐준게 어딘가싶어서 아무말 안하고 그냥 뒀더니 그게 몇번 반복되더라구요 결국 참다가 한마디했어요 "외출할 수 있게 아기 봐줘서 고마운데 설겆이 그대로 놔두면 나는 집에 오자마자 집안일해야해? 아기본다고 힘들겠지만 아기 재우고 그릇,젖병 좀 씻어놓고 쉬면 안돼?" 그후로는 치워놓고 있더라구요 남편한테 서운한거나 불만있으면 쌓아놓지말고 솔직하고 정확하게 얘기해보세요 글쓴님이 아무말 안하고 있으니 괜찮은줄 알고 계속 그러는거 같아요

격공..이렇게 하나하나 다 말해야 하는게 너무 피곤하네요 답답.. 저러면 고마운 감정도 짜증으로 바뀌면서 퇴색되는거 같아요
2025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