ㅜㅜ저희애기도.. 요즘 계속 깨서 너무힘든시기인듯해요ㅜㅜ 저희는 원래 8시에서 8시반에 자다가 최근엔 낮잠이 뒤로밀리면서 9시에자요 아침에 7시 기상인데 새벽에 심하면3번정도 깨서 못자고 그러네요ㅜㅜ 저희아이는 이가늦게나온편인데 보니 이가 나오고있어서 그런가보다 하고있었네요ㅜ 7시 기상 12시반 낮잠 (1시간 반~2시간) 21시 밤잠
2024년 8월 베동
/ 육아고민
아기 일찍 재우기
아기가 22개월이 되었어요~ㅎㅎ 요즘 고민은 잠인데요 한 18개월부터 자는 시간이 늦어지더니 21시에 자면 빨리자는 거 같이 느껴져요.. 그리고 새벽에 중간 중간 깨요..분리수면 중이라 가서 토닥여주면 조금 있다 자는데 분리수면이 맞는건지..ㅋㅋㅋㅋ 초반에 자는시간이 늦어질 땐 안아줘야 잠들었어요 누워서 잘 자던 아기가 재접근기여서 그럼걸까 싶었는데 안아줄 수 있을 때 많이 안아주자 싶어서 안아 재우다가 한달 반 두달?되니 누워 자더라구요ㅎㅎ 사람이 참 마음이 간사한게 누워자니예전처럼 조금 더 일찍 잤음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성장도 그렇고 다음날 아기도 피곤해하니 한 여덟시 반에만 잠들어도 좋겠다 싶어요..! 아들이라 힘을 안빼줘서 그런가? 주변에서도 놀려야한다고 해서 놀리면 자는시간은 똑같고 새벽에도 깨고 열이 난다던지 감기에 걸린다던지 아파요..부모는 부모대로 체력써서 피곤하고 그럼 안놀고 재우는게 더 이득인거 같은거죠.. 어떻게하면 좋을지 몰라 글올려봅니다.. 원래 이시기에 아기들이 다 이런걸까요? 조언부탁들려요ㅠㅠ
댓글
7

저도 문득 낮잠시간이 문제인가 싶어요ㅠㅠ 이는 다 났는데 새벽에도 한 두번씩 깨요..휴..시간이 답인가 싶네요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조금만 더버텨봐요우리!! 저는 일부러 깨어있는시간에 외출해서 해보고 활동량 늘려주고있는데 그저께 어제 한번씩만 깨고 또잘자네요, 철분이슈도있고 재접근기이슈도있고 아이들마다 다이유다를테니 이고비가 잘넘어가서 모두 푹 잘자길요🥹🙏🏻
저희 아기도 22개월인데 빨리 잠드는 편입니다 7시반에서 8시 사이에 자구요 분리수면 안합니다 그리고 일어나는 시간은 5시반이나 6시입니다 빨리 자는만큼 일어나는 시간 감수해야하더라구요ㅜㅜ

저희 애기는 저렇게 자는데도 다섯시 반 여섯시 여섯시 반 랜덤 기상이에요....일찍잔다니 부러워요..분리수면 안하면 더 일찍 자는걸까요? 너무 고민이에요ㅠㅠㅠㅠㅠㅠ
22개월이면 수면 퇴행처럼 갑자기 잠드는 시간이 늦어지거나 새벽에 깨는 시기가 오기도 하더라고요ㅠㅠ 글만 봐서는 분리수면이 잘못된 것 같지는 않고 오히려 혼자 다시 잠드는 힘을 배우는 과정 같아요. 그리고 많이 놀린다고 꼭 더 잘 자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너무 피곤하면 오히려 잠이 더 깨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예전처럼 조금만 더 일찍 자줬으면…하는 마음 너무 공감돼요 ㅋㅋㅋ 저도 그 시기엔 낮잠 시간이나 기상 시간을 조금 조절해보면서 버텼던 것 같아요. 잘 크고 있고 아침에 컨디션 괜찮다면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주변에서는 이러다 분리수면 포기했다고 해서 이게 맞는건가 싶었는데..역시 놀린다고 무조건 잘자는게 아니었군요 답변이 정말 힘이 많이 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2024년 8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