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젖병 문의

안녕하세요. 고민있어 문의드립니다. 64일차 남녀 쌍둥이 키우고 있습니다. 처음 젖병 마더케이, 더블하트, 헤겐 준비했었는데 저희 애기들이 입작고 턱들어간 아기들이더라구요. 그래서 와이드는 잘 물지 못하고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그린맘 잘물어서 ppsu로 새로 구매해서 아이쏙 젖꼭지로 먹이고 있습니다. 초반에 그린맘 젖병에 공기 때문인지 아들이 배앓이 증상이 있었는데 점차 좋아져서 아들은 잘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딸이 문제에요 ㅠㅠ 그린맘 아이쏙 젖꼭지로 먹음에도 손수건이 다 젖도록 옆으로 새고, 턱에 분유칠 하면서 먹고, 배고파서 막 울어서 주면 10-20ml 먹고 도리질하고 짜증내고 반복입니다. 초반에는 젖꼭지는 ss 사용하다 빠는 힘 강한 아들부터 s 업했고, 딸은 ss는 너무 짜증내서 s로 업했는데 s가 버거운건지 젖병 문제인지 모르겠어서요. 닥터브라운 네로우, 디프락스 얘기도 많고 또 어떤 글에는 그린맘 아이쏙이 옆으로 새는거면 와이드로 바꿔야 한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육아 선배님들의 조언이 시급합니다 ㅠㅠ

댓글

3

  1. 저희 첫째도 입작아서 힘들었는데 젖병 모윰 썼었어요. 배앓이도 없고 잘 쓰긴했거든요. 모윰 젖꼭지랑 더블하트 젖꼭지랑 사이지가 중간중간 낀다고 했던거같아요. 더블ss랑 더블s 사이 모윰s 이런식이었던거 같아요

  2. 다른 관점 이야긴데요 혹시 코가 막혀있진 않은지요? 예전 인스타에서 봤는데, 배가 고파하면서도 수유 거부가 심했던 아이 왜 그런가 했더니 코가 막혀 숨이 잘 쉬어지지 않으니 우유 먹는게 버거워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코뻥으로 코 제거를 해주니 그 다음부턴 잘 먹었단 사례를 봤는데 혹시나하여 말씀드려봅니다

    1. subcomment icon

      제가 볼 때 코막힌 소리는 없었던 것 같은데 좀 더 자세하게 잘 봐야겠어요 ㅠㅠ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관점이어서 더 집중해서 봐야겟네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