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뽀삐뽀 119 삐뽀삐뽀 이유식 책 유튭에잘나와요. 참고하세용
2026년 베동
/ 육아고민
이유식 도와주세요ㅠㅠ
1. 이유식 용기 젖병세척제로 세척하는건지 세척하고 젖병소독기에 소독 해도되는지 2. 이유식 하고 나서 바로 수유하는건지 원래 분유 200 먹는 아기가 만약 이유식을 50 먹었으면 150주면 되는건지 3. 시판이유식 배송 후 보관 시 3일치 냉장보관 나머지는 냉동보관 하면 되는건지 냉동보관시에는 시판이유식 체로 넣는건지 소분해서 넣어야되는건지 냉동에 있다가 냉장 넣어서 해동하고 전자레인지 돌려서 주는건지 아니면 바로 전자레인지 돌리는건지 4. 물은 이유식 시작할 때부터 주면 되는건지 얼마나 줘야되는건지 총량 같은? 5. 시판은 아예 쌀 미음, 한우미음, 청경채 미음 이렇게 돼있으니까 그냥 각각 3일 나눠서 테스트 하면 되는건지 첫날부터 50g 줘도되는지 똥멍청이에요ㅠㅠ 제발 알려주세요ㅠㅠ
댓글
2
1. 젖병세척제 yes, 처음엔 소재 확인 후 열탕소독 해도 좋습니다 소재 확인하시고 소독기도 사용 가능 2. 처음엔 이유식 후에 바로 수유, 이유식 양이 늘어나면 이유 후 수유 간격을 늘려가는 것이 좋음 처음엔 5ml 먹든 30ml 먹든 배가 차는 양이 아니므로 평소 먹던만큼 제공 나중에 100 이상 먹기 시작하면 수유량을 조절해서 제공 3. 시판이유식마다 보관기간이 상이하나 보통 2-3일 먹을 것 외엔 냉동 보관 냉동은 1회-2회분 정도로 소분 후 얼리면 해동해서 먹이기에 용이함 해동은 전날 미리 냉장해동 후 렌지가 좋으나 급하면 전자렌지 해동모드 충분히 돌린 후 조금 데워서 주기도 함 4. 물은 초기엔 줄 필요 없고, 중후기 이유식에 줘도 무방하고 처음엔 수분을 위해 먹는다기보다 물 마시는 연습을 시키는 것. 후기 이후에 이유식에 물 양이 줄어들고 유아식 느낌이 나면 변이 단단해질 수 있으므로 배변활동에 좋은 채소와 물 섭취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음 물은 변비가 아닌 이상 소량의 물. 먹는 흉내 정도면 충분. 처음에 제공하는 물은 끓였다가 식힌 물 추천. 5. 초기이유식=알레르기 테스트라 생각하고 조금씩 먹이고 몸에 올라오는 반응 살펴보기 첫날 50 가능은 하지만..첫 날은 5숟갈 미만으로 줘봐도 될듯함
2026년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