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이번에이사했는데요 정말미리하길 잘했단 생각들었어요 이사날이 문제가아니고 정리할게 한동안계속나오고 남편이거의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저도 어쩔수없이 움직이게되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이사 문제
지금 있는 집이 11평 방 2개짜리인데 아이 낳고 키울 수 있을까요? 남편이 일이 많은 직업이라 도보 5분 거리로 구한 거거든요. 남편은 1년만 더 살다가 내년에 이사 하자는데 그럼 출산 8개월 후인데 고민되네요. 비좁게 살면 살긴 하겠는데 애기 태어나고 옮기기 더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어쩌면 좋을까요?
댓글
12
저도 이사랑 출산일이 끼어있어서 걱정인데(애둘ㅠ) 아는분은 남편이 포장이사로 전부 싹 옮기고 애기랑 둘이 키즈카페 엄마들모임 쉴곳 등등 스캐줄 미리 잡아놨다가 저녁쯤 이사한 곳 들어가서 큰 문제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애둘이라 친정에 가있어야 하나 출산전에 가야하나 고민중이에요ㅜ 하나면 그래도 방법은 있는거같아요 그리고 애기 어릴땐 좁든 크든 공간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거같아요 짐정리만 잘하면요
제 친구는 애기 낳고 이사갔는데... 애기 맡길 곳도 없고... 너무 힘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계속 청소도 해야하는데.. 그것도 힘들고 가구재배치도.. 신경쓰기도 어렵고ㅠㅠ 저보고 애기 낳기전에 가라고 ㅠ 당부를하는데...저도... 내년 1월에 이사를 가기로해서.. 걱정이예요 ㅠ

맡길 곳 있음 괜찮은데 저희도 친정이 좀 멀어서 고민이긴 해요 ㅜㅜ 그렇다고 남편이 잘 정리할 것 같지는 않고 ㅜㅜ
저는 이사가 잦은 직업군이라 첫째때 임신기간에 이사도 해보고 태어나고 돌전에도 이사해본 경험이 있는데요ㅎㅎ 임신기간에 이사하는게 훨씬 나아요! 출산후에는 신랑만 이사정리하고 저는 아기랑 방 한켠에 대피해있었어요ㅠㅠ 하지만 당장 이사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아기 돌 지나고 걷기시작하면서 옮기셔도 괜찮을거같아요! 아직 어릴땐 행동반경도 좁아서 넓은공간이 필요하진 않거든요.. 대형장난감도 하나정도만 들이시고 짐을 최소화하세요 그럼 괜찮아요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 감사합니다~ 뱃속에 있을때 하는게 훨 낫다고 해서 빨리 가고싶은데 맘처럼 안되네요~ 나중에 이사하면 어디 맡기거나 하고 준비해야겠어요

탈퇴한 유저
어릴땐 괜찮을것 같아요 저도 애 돌 정도때 이사했어요 좀 걷기 시작하고 움직일때쯤부터 좁게 느껴지더라구요

맞아요~ 애기 뒤집고 걷고 이럼 좁을까바 ㅜㅜ 머무는것도 고민해봐야겠네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