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일차 수유량900 몸무게 7키로대 뒤집기할생각1도없어용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수유량 ?아기몸무게 ! 토쟁이아가 🤮
안녕하세요 115일 아기를 키우고있는 딸맘입니다 태어났을때 몸무게는 2.82kg 현재는 5.6-7kg사이입니다 분유를 맥이고 있고 사정상 모유는 못먹였어요 임신중에도 처음부터 끝까지 역아 였고 아이몸무게가 너무 안늘어 조기출산까지 고민했었는데 다행이 막달에 아이가 많이커줬고 38주 4일 수술을 잡아놨지만 37주3일 양수터져서 제왕절개 했습니다 신생아때는 진짜 최악으로 수유량이 적어서 설소대수술도 진행하였고 이후 수유량이 조금 늘었어요 총수유량은 정말 정말 힘들게먹여서 700 가까스럽게 언저리이고 요즘은 억지로 맥여서 그런가 토를 자주 합니다... 저도 억지로 맥이기 너무 싫은데 저도 모르게 700 수유량의 강박이 생겼는지 붙잡고 우는아이를 억지로 맥이게되네요 ㅜㅜ 근데 또 먹기는 먹어요 먹고 토해서 문제지 😅 천천히 몸무게가 느는 아기가 있다하는데 그냥 부모의 욕심인지 잘먹어줬음 하는데 안되나봐요 ㅜ 다들 이런 고민있는 분 계신가요 ? ㅜ 아기가 50일 전부터 통잠을 잤었는데 통잠 자면서 수유량이 아무래도 줄어드니까 2개월 접종때 당장 다시 새볔수유시작하라해서 지금도 자는아기 깨워서 맥이고 자는데 그러니까 수유량이 700정도 되는거 같아요 새볔수유는 도대채언제쯤 끊을수있을까요 ............. 4개월 접종가서 몸무게느는거 보고 결정하자하셨는데 일주일뒤면 접종인데 6kg 목표몸무게는 못찍을거같아요 💦 당연히 아직 뒤집기는 못하구요 다른집 비슷한 개월수 아기들 성장 빠른 아기들 보면 너무 듸쳐지는거 같아서 더 걱정이 되요 요즘 제 유일한 친구인 쳇지비티랑 항상 공동 육아 중입니다 다행히 밤잠은 너무 잘자고 낮잠도 잘자는편입니다 뒤집기는 보통 언제쯤부터 하는지 언제까지는 꼭해야되는지 이런부분에서 같이 얘기해보고싶네요 !! 또는 저같이 몸무게안늘어 고민이신분들 계시면 같이 소통해봐요 !
댓글
6
지금 4개월 아기인데 생후 2달 되기전까진 800-850 정도로 잘먹가가 2달 이후 확줄어서 겨우 600먹어요 그래도 볼살 포동포동 7키로네요 ㅠ
수유량 너무 집착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희 애기는 이제 곧 100일 7키로 되가는데 600~700 먹고도 몸무게 잘 늘더라구요~! 첨에는 저도 다른 애들은 900~1000 먹는다는데 너무 적게 먹나 고민 많이 했어요.. 토를 거의 안하는 편이긴 했는데 저도 막 걱정되서 제미나이한테 물어보면서 지냈던 것 같아요ㅎㅎ 애들은 결국 잘 때 쑥쑥 큰대요! 애기가 소화역량이 되는 대로 천천히 한번 먹여보세용
괜찮아요~저는 쌍둥이 키우는데 처음엔 많이 먹이려고 진짜 자는데 깨워 먹이고 그랬는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몸무게가 계속 줄지 않고 쳐지지 않으면 괜찮은거같아요~ 유독 저희 딸이 진짜 안먹고 잠 많은 아이였는데 잘 컸어요!! 지금 26개월 아들,딸 둘다 12키로정도인데 별탈없어요!! 제 친구 아기는 딱 12개월차이나는 동생인데 11키로로 1년 차이나도 몸무게 비슷하더라구요😂 애들이 말라서 안아줄때 편해서 좋아요ㅎㅎㅎ 셋째 임신중인데 셋째는 수유량 너무 집착하지 않고 먹으면 먹는대로 키우려구요!!
저희아가는 이제 막 5개월 다되어가는데 6.5정도에요 ,,4개월 안됐는데 아직 5키로대면 괜찮은거같아요:)

헉 ㅜ ㅠ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ㅜ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