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작고 소중한 첫 유축양 보세요.. ㅎㅎ 지금은 집 와서 완모하고 있어요!! 가슴 기저부 마사지 충분히 하고 유축해보시고, 그리고 직수로 자꾸 물려봐야 유축으로도 잘 나와요! 초유는 끈적거려서 잘 안나오기도해요 ㅠㅠ 저 조리원에서 하루종일 아기 모자동실하면서 직수 했고, 밤에는 3-4시간마다 유축했더니 지금은 딱 아기 먹일만큼 나와요! 화이팅이에요!! 유튜브에서 깊은 젖물리기 꼭 보세요! 유두 아프면 직수 포기하고싶어지거든요 ㅠ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모유수유 고민이요 ㅠㅠ
출산 4일차인데 모유수유하고 싶은데 유축해보면 한쪽에 3-4방울 나와요 초기여도 그렇지 20ml나온다는거 보고 와 진짜 적네했는데 이럴줄이야 ㅜㅜ
댓글
7
아기한달간은 빠는힘도약하고 모유양도 부족해서 보충분유수유하며늘리는게좋데요!!!
저 출산6일찬데 제가 완전 딱 그랬어요 그제부터 뭉치고 부유방에 열감에 유축해도 몇방울나와서 가슴 마사지하고 통곡하고 왔는데 그날 밤에 30cc넘게 나왔어요 골든타임 놓지지 말고 가슴마사지 추천해요 진짜 아프지만 잠깐만 참으면 말랑말랑한 가슴과 콸콸모유 만날수 있어요!
직수만이 답이예요 계속 물리시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마사지도 받으시구요 ^^
유축하는거랑 아기가 빠는게 달라요! 아기가 빨아야 쭉쭉 더 나오고, 모유양도 늘어요. 출산 4일차면 아직 적게나오는게 정상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직수 계속 도전해보세요 ㅎㅎ 오히려 양이 초반에 너무 많으면 아기가 다 못먹어서 유선염으로 고생하기 쉬워요ㅠ

매 수유콜마다 가서 직수하긴하는데 애기가 계속 빨다가 잠드네요ㅠㅠ 나오긴 하는지..

엄마품이 좋아서그래요~ 저희 애기도 매번 잠들어요 ㅋㅋ 아기가 빨 수록 모유는 더 생기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몸무게 잘 늘고 쉬응가 잘하면 아기한테 모유는 충분한 양인거에요! 완모가 목표시라면, 모유 양 느는동안만 분유보충 하루에 한두번 해도 괜찮아요. 참고로 64일 아기 직수만해서 저도 저희아기 얼마나 먹는지 잘 몰라요 ㅎㅎ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