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가는 49일찬데 모로반사가 적은 편이여서 속싸개 안하고 스와들파우치 허리까지만 입히고 재워요! 그래도 아침에 땀이 나있더라구요 ㅎㅎ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밤 잠 속싸개
날이 더워서 그런지 아기 피부가 땀띠처럼 붉게 올라와서 낮에는 속싸개 안 하고 지내고 밤에만 해주고 있는데 등에 벌건게 생기는데 밤에도 속싸개 안 해야 되나요? 53일 된 아기구요 9시쯤 자면 3시에 깰때도 있고 새벽 6시에 일어날때도 있어요. 속싸개 계속 해서 그런지 밤에 모로 반사는 못 봤어요. 다들 어떻게 여릉 나시는지요?
댓글
8
매쉬스와들업입히고자요~ 저도 애기가 더워하는거 같아서 속싸개 안해줬어요
저는 아기가 모로반사가 크게 없긴한데 밤에 잠을 잘 못자서 하고 있어요ㅠ 낮에는 안하고 밤에만 하는데 상체만 하는것도 있더라구요!
저는 조리원 나오자마자 속싸개 안했어요 태열 올라오고 너무 답답해하더라구요

어떻게 재우시고 계신가요?
저도 스와들업하다가 40일차쯤에 밤낮 둘다 안하는데도 모로반사 크게없어서 괜찮더라구요

밤에는 어떻게 하고 자나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