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금41일차인데 생리2번했고 갈색냉나왔다가 생리인것같았는데 병원정기검진가니 생리라고 분유수유한다하니 빨리한다네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오로?첫생리..??!
이제 출산한지 65일차입니다! 여태 아무것도 안묻어나다가 어제부터 갈색냉 묻었다가 피좀묻어나서 오로인가 했는데 오늘 팬티라이너에 찰정도로 빨간피가 묻어나더라구요.. 배는 생리통처럼 안아픈데, 오로가 아직도 나올 수가 있나요..? 저는 출산 후 바로 단유한 상태라 이게 아직 오로인지 생리시기가 맞는건지 헷갈리네요ㅠㅠ
댓글
6

수유 안하니까 금방 시작하긴 하나봐용! ㅠㅠ
생리일거에요 전 59일차인데 3일전에 생리터졌어용 ㅋㅋㅋㅋ!! 병원에서 자연단유해서 모유가 흐르지않을 정도가 되면 생리 시작한다고 이야기해주시더라구용 ㅋㅋㅋ!!

열달동안 안하다가 구분 안갈정도로,, 헷갈렸네요ㅋㅋㅋㅋ! 생리였숩니당ㅠㅠㅎㅎ
65일차면 첫 생리일 가능성도 있긴 하더라구요! 특히 갈색냉 이후에 빨간 피가 제법 나온다면 더 헷갈릴 것 같아요 ㅠㅠ 다만 오로도 사람마다 6~8주 이상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것만으로는 딱 구분하기 어렵대요. 양이 점점 많아지거나 큰 혈덩이가 나오거나 냄새가 심하면 병원에 한번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갑자기 피 보여서 많이 놀라셨겠어요🥺ㅠㅠ

생리였나봐요ㅠㅠ 오늘 일어나니 .. 아파여ㅠ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