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5년 3월 베동

/ 육아고민

15개월 어린이집 고민(둘째계획)

첫 아기 15개월 가정보육 중인데요! 아기가 산책하면서도 낯선사람들에게 정말 관심을 보이고 인사하고 싶어하고 잘 웃고 낯가림이 전혀없어요! 교회 탁아부에 맡겼을때도 엄마도 안찾고 정말 잘 논다고 놀라시기도 했구요! 집 1층에 가정어린이집이 있는데 거기 상담하고 온 이후에 지나갈때마다 저기 가서 놀고싶다고 손짓도 하구요 ㅎㅎ 아기는 바로 적응할것 같은데 얼집가면 바로 아프다는 말들이 저를 고민하게 하네요ㅠ 올해말이나 내년초 둘째를 계획하고 있는데 임신한 몸으로 종일 첫째케어가 힘들거같아 그때는 얼집을 보내야할것 같은데 지금 미리 보내 아픈것도 면역을 조금 길러놓는게 좋을지, 궂이 미리아플필요없이 그때 가서 보내는게 나을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가정보육 하는건 힘들지만 행복하게 하고있는데 아기가 조금 더 선생님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하기도 해서 고민입니다…. 선배맘님들 조언 부탁해요!

댓글

3

  1. 24년 12월생 아기 3월부터 얼집 보냈눈데요 ㅠ진짜 자주아파요 ㅠㅠ콧물 달고 살고 ㅠㅠ병원 진짜 자주갑니돠 ㅠ최근엔 폐렴으로 입원까지.. ㅠㅠ 둘째 임신중인데(5갤) 첫찌 집에서 케어했음 더 힘들었을 것 같아요ㅠㅜ얼집가면 아프다는 단점도 있지만 ㅎ장점도 많아요ㅠㅠ일단 아침점심 먹고오니까 ㅎㅎㅎ너무 편하구요 ㅎㅎㅎ칭구들이랑 또 선생님들이랑 상호작용하는거보면 또 엄청 귀엽거든요 ㅎㅎㅎ말도 배워와요 ㅎ알려준적도 없는 인사말이나 행동하는거보면 아이가 발달하는게 눈으로 보이니까 보내길 잘했다는 생각도 들어용ㅎ

  2. 첫째 14갤 둘째 막달 임신중인데 첫째 3월(11갤)부터 얼집 보냈어요. 콧물 달고 살고 3개월정도는 소아과 일주일에 두번씩 매주 다녔는데 이젠 좀 덜하네요.. 병원다니는거 힘들었지만 그 시간동안 부족한 잠도 보충하고 집안일도 하고 그래서 얼집 보낸거 후회는 안합니다. 둘째 생각 있으시면 일찍 보내시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3. 저는 어린이집 보내는것 나쁘지않다구봐요ㅎ첫째도 돌때보냈고 둘째도 돌되서 지금 보내고있어요~ 오히려 내가 못해주는거 가서 경험도하고 놀이도 많구요! 얼집가면 당연 공공생활인지라 감기는 달고살긴했지만...ㅎㅎ 엄마 맘먹기나름인것같아요!! 전 얼집보내는거 후회는안해요!

2025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