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인데도 이주 400이에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다들 잡으셨나요? 11월 아가가 많은걸까요?
강남, 서초 조리원 알아보고있어요~ 9주때부터 늦었다는 글들 보고 찾아보고 근방은 너무 비싸서 다른 지역으로 갈까도 생각했지만.. 아가한테도 제가 병원다니기도 쉽지않다는 이야기에 시설은 깔끔하고, 공용말고 개별로 필요한것들 갖추고, 신생아케어 + 마사지 후기 괜찮은 곳으로 최종 2군데 남기고 고민이네요. 전화드려보면 조리원에서 11월,12월 산모가 많아 자리가 많지 않다고들 하시더라구요. 요즘 올라오는 글들 보면, 조리원 못들어가고 대기 상태때문에 스트레스 엄청들 받으시더라구요ㅠ 혹시라도 그런 상황이 올까봐 적은 돈도 아닌데, 좀 신경쓰여서요~~ 그리고 4월 초에 서래마을 조리원에서 신생아 코로나 확진됐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ㅠㅠ 최종 2군데 중에 1군데가 아닐까 싶어서 문의 드려봤는데 답들이 없으시네요ㅠ 어딘지 확인이 안되서 최종 결정을 못했어요......ㅠㅠ 얼른 정하고 신경 안쓰고싶은데.. 혹시 어딘지 아시는 분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ㅠ 서울 조리원 얼마씩에 하셨어요??
댓글
6
전 강남인데 430이네요 그나마 주변에비해 싼듯요 저도 11월이에요

ㅠ 혹시 강남 어디하셨어요??

도곡궁하려다가 예약차서 센트리움했어요 보니까 막 여러군데 예약금 먼저걸고 나중에 최종결정하고 취소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요..
마포쪽에서 2주에 310만원이요 마사지는 산전2산후2회 포함이고 추가는 별도구요

답변 감사드려요! 차이가 많이 나네요ㅠㅠ 내 몸에 쓰는건데.. 왜이리 고민될까요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