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사람 눈치 참 많이 봐가면서 살았는데, 세상엔 참 다양한 사람들이있고, 내가 눈치본다고 해서 그걸 다 맞춰줄 수는 없다는걸 어느순간 깨달았어요! 그리고 내가 눈치보지 않아도 날 있는 그대로 좋아해주는 따뜻한사람들이 있다는 것도 알았어요. 그래서 날 싫어하면 어때 앞으로 안만나면 되는거지 피해만 안주면 되는거지 이렇게 생각하고 살아요ㅋㅋ 피해도 안줬는데 욕한다는건 그들 마음이 꼬인거라 생각하고.. 그들이 해결해야 할 과제인걸요! 어쩌면 이 글을 올리신 것부터가 큰 용기를 내야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제가 그렇거든요ㅎㅎ) 계속해서 용기 갖고 도전해보세요 응원합니다!! 혹시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미움받을용기 책 추천드려요! 전 이 책 많이 좀 도움됐어요! :)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자존감이 완전바닥이에요..
음.. 제가.. 왕따같은걸당한경험이있어서.. 자존감이너무바닥이에요 사람들 눈치보는건기본이고 어떤말을할때도 눈치보고말하게되고 다른엄마들한테도 못다가가요.. 어떻게해야되나요....
댓글
11
힘내세요, 지금은 그냥 자존감이 더 낮은 순간일수밖에없을거에여. 저두 그렇거든요. 항상 긍정 긍정 생각하며 버텨야져. 글구 저도 비슷한 경험을했던터라, 사람은 두려워하지않고 겁없이 다가가야하더라구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쉽게생각하세요 글구 관계 결과가 않좋을땐 에라이 하고 영화나 한편때리세요! 글구 다시시작!
왕따당한 경험 없는 사람도 자존감 바닥칠때 많아요! 호르몬때문에 더 그럴수도 있다구봐요.. 가벼운 대화부터 시작해보면 어때요? 힘내세요!!
조금 사고를 전환해서 샤이함이라고 보면 어떨까요? 그만큼 더 진솔하고 깊은 관계를 하실테니까요 :) 미소 짓는 연습부터 하시면 먼저 다가오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모든 사람들이 그렇지않아요ㅠㅠ 이상한 사람이 걸리면 그 사람이 이상한거지 제가 이상한게 아니에요 그만큼 배울거 많고 좋은사람들도 많답니다😀

ㅠㅠ먼저다가와주면좋은데 제가..먼저다가가는걸 못해서요ㅜㅜ 연습해야되겠죠?ㅜㅜㅜ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