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까지 엽산이랑 비타민D만 챙겨먹구 있는데 담달부터 다른약들도 늘려갈까 생각중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영양제 어떻게 드시나요?
영양제때문에 입덧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해서 입덧약 먹는 동안 영양제를 안 먹었거든요. 입덧 한참 심할땐 영양제 보는 것만으로도 울렁이기도 했구요🫠 16주 막 들어선 지금도 입덧은 아직 있지만 슬슬 그래도 영양제 먹어야 할 거 같은데 (특히 철분 중요하다고 많이 들어서 걱정스러워요ㅠㅠ) 다들 뭐뭐 드시나요? 전 이것저것 챙겨먹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병원에서 추천받았던 닥터 퍼스트맘 하나만 먹을까 싶은데😅 다들 잘 드시는지, 저처럼 아직 못 드시는 분들도 계신지 궁금하네요!
댓글
11
저는 13주5일인데 유산균, 엘레뉴2단계랑 닥터써니 드롭스? 비타민 디랑 오메가3 먹고 있어용!!
유산균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임신 확인때부터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엽산포함), 칼마디, 비타민D, 오메가3. 이렇게 4가지 챙겨먹는데 하루권장용량보다는 적게 먹어요. (약 갯수가 많아서 ㅠㅠ) 초반엔 잘 챙겨 먹었는데.. 요즘은 약비린내? 같은게 올라와서 가끔 먹기 싫어서 안먹을때도 있어요. 다른 음식 잘 챙겨먹으니 괜찮겠지 싶어요.;; 이제 15주라 철분제 추가해서 먹으려구요.

와~ 잘 챙겨드셨네요!! 저도 입덧 전까지는 오메가까지 잘 먹었었는데.. 심해진 후로는 쳐다도 보기 싫어져서 좀 나아지니 이제야 생각나네요 ㅎ 15주에 철분제 드신다니 16주에 접어든 저도 챙겨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처음에 솔가 엽산 먹었는데요, 우연찮게 병원가는 날 두 번 엽산을 건너뛰었더니 입덧이 좀 잦아들더라구요! 그래서 엽산 바꾸고나니 그전처럼 엄청 심하지 않아서 억지로 버텼네요😢 그리구 비타민B도요!! 입덧약이 어차피 독실라민+피리독신(B6) 고용량제여서 피리독신 고함량으로 먹었어요. 비타민b 먹은 날은 토하기도 하고 안 하기도 하지만 안 먹는 날은 무조건 토해요.. 어제(15주6일)까지 이지맘으로 먹었어서 철분제도 그냥 쭉 이지맘 제품으로 유지하려구요! 이것저것 알아보기도 귀찮구용ㅋㅋㅋ 오늘부터 스텝2 박스 뜯었네요!

ㅎㅎ이것저것 영양제 비교하기 귀찮은게 저랑 같으시네요! 비타민b가 제가 먹으려는 종합영양제에도 들어 있어서 따로 먹지 않아도 괜찮겠죠..?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