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초산 산후조리원

보험은 다 들고 산후조리원은 미루고 미루다 결국 예약을 안 했네용,,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애기 용품 사는 것도 다 돈이고 아직 큰 것들은 안 샀는데 제가 남들보다 일찍 임신한 거라 주변에 아는 사람들도 없고 물어볼 사람들도 없지만 막상 닥치면 누구든지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산후조리원에 꼭 가야되나 싶어서요ㅠ... 유튜브 보고 간단한 건 배우고 마사지 이런 건 애기 낳고 예약해서 받으러 가고 제왕절개 예정이라 병원에 있다가 바로 돌아와서 애기를 제가 혼자 남편이랑 둘이서 돌봐도 될까용...? 안 먹는 것도 많고 산후조리원 가는 돈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들어서요ㅠㅠ

댓글

18

  1. 몸을 위해 가는게 제일 좋아요 입이 짧고 길고 갑갑하고 말고를 떠나서 온전히 휴식을 취할수 잇는게 좋아요 초산모 저도 그랬지만 아이가 너무 예뻐서 입원실+산후조리원 아침 점심 저녁 하루 4-5번 수유콜 오는거 다 가고 틈틈히 유축하고 어서집에가고 싶다 그랬는데 육아의 환상이 집에 온 첫날 깨졌어요 그리고 산후우울증도 오구요..! 짧게 일주일이라도 온전히 내몸을 휴식취하는 시간을 가지고 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2. 초산이면 일주일 정도 기본 교육 받는다 생각하고 조리원 들어가 있는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막상 할 수 있겠지는 쫌 힘들 수도 있어요 안정적인 느낌이 없을 수도 있구요 급할때 대처 계속 인터넷으로 검색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건 제 경험담도 쫌 있어요 조리원 안가고 산후도우미 해도 되겠지도는 생각 해봐야되요 본인 생각 강하신 이모님도 있거든요 그럼 더 힘들구요 그리고 마사지도 애기가 바로 있으면 잘 안 될때도 많아요 조리원에 있을때 받는거 추천 드려요 저는 초산은 산후조리원1주일+ 산후도우미2주일 이라도 정말 정말 추천 드려요 조리원에서 나오면 밤새 육아 전쟁이거든요 잠이 정말 고파요 잠을 못 자면 사람 정말 날카로워져요 그럴때 괜찮은 산후도우미분 계시면 아이 잠시 부탁드리고 잠을 자야되요 그래야 회복도 빠르고 사람같아요 ㅠㅠ

  3. 산후도우미도 나라에서 지원많이되던데! 저희 지역은 15일(주말빼고 3주) 전액지원이라, 지역마다 다르긴한데 큰 부담을 없을거에요! 이것도 보건소 전화해서 알아보셔요+_+! 집에 누가오는게 불편할수있지만 최대한 도움받을수있는거받자 주의라서 꼬물님도 생각있으시면 꼭 알아보셔요 ! 우리 화이팅해봐요 🥹❤️!!

  4. 조리원은 출산 후 육아 중 엄마가 유일하게 즐기는 마지막 휴가래요 다들 최대한 길게 있으면서 몸 풀어야 나중에 고생없대서 전 정말 일찍 예약해뒀는데 당장은 정신없어 몰라도 안가면 나중에 무조건 후회한다 말이 있을정도니.. 너무 싫고 너무 부담만 아니라면 주변에서 권하는 이유가 있겠죠~

  5.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초산이라서 더욱 조리원 예약했습니다! 초보엄마가 많은 도움도 받을 수 있고 몸도 아프고 힘들텐데 조리원에서 푹 쉴수있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봤어요. 조리원 나오고 나면 엄청 바빠질텐데 조리원에서 만큼이라도 얼른 몸도 회복하고 이것저것 배워오려구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