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위해 가는게 제일 좋아요 입이 짧고 길고 갑갑하고 말고를 떠나서 온전히 휴식을 취할수 잇는게 좋아요 초산모 저도 그랬지만 아이가 너무 예뻐서 입원실+산후조리원 아침 점심 저녁 하루 4-5번 수유콜 오는거 다 가고 틈틈히 유축하고 어서집에가고 싶다 그랬는데 육아의 환상이 집에 온 첫날 깨졌어요 그리고 산후우울증도 오구요..! 짧게 일주일이라도 온전히 내몸을 휴식취하는 시간을 가지고 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초산 산후조리원
보험은 다 들고 산후조리원은 미루고 미루다 결국 예약을 안 했네용,,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애기 용품 사는 것도 다 돈이고 아직 큰 것들은 안 샀는데 제가 남들보다 일찍 임신한 거라 주변에 아는 사람들도 없고 물어볼 사람들도 없지만 막상 닥치면 누구든지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산후조리원에 꼭 가야되나 싶어서요ㅠ... 유튜브 보고 간단한 건 배우고 마사지 이런 건 애기 낳고 예약해서 받으러 가고 제왕절개 예정이라 병원에 있다가 바로 돌아와서 애기를 제가 혼자 남편이랑 둘이서 돌봐도 될까용...? 안 먹는 것도 많고 산후조리원 가는 돈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들어서요ㅠㅠ
댓글
18
초산이면 일주일 정도 기본 교육 받는다 생각하고 조리원 들어가 있는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막상 할 수 있겠지는 쫌 힘들 수도 있어요 안정적인 느낌이 없을 수도 있구요 급할때 대처 계속 인터넷으로 검색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건 제 경험담도 쫌 있어요 조리원 안가고 산후도우미 해도 되겠지도는 생각 해봐야되요 본인 생각 강하신 이모님도 있거든요 그럼 더 힘들구요 그리고 마사지도 애기가 바로 있으면 잘 안 될때도 많아요 조리원에 있을때 받는거 추천 드려요 저는 초산은 산후조리원1주일+ 산후도우미2주일 이라도 정말 정말 추천 드려요 조리원에서 나오면 밤새 육아 전쟁이거든요 잠이 정말 고파요 잠을 못 자면 사람 정말 날카로워져요 그럴때 괜찮은 산후도우미분 계시면 아이 잠시 부탁드리고 잠을 자야되요 그래야 회복도 빠르고 사람같아요 ㅠㅠ
산후도우미도 나라에서 지원많이되던데! 저희 지역은 15일(주말빼고 3주) 전액지원이라, 지역마다 다르긴한데 큰 부담을 없을거에요! 이것도 보건소 전화해서 알아보셔요+_+! 집에 누가오는게 불편할수있지만 최대한 도움받을수있는거받자 주의라서 꼬물님도 생각있으시면 꼭 알아보셔요 ! 우리 화이팅해봐요 🥹❤️!!
조리원은 출산 후 육아 중 엄마가 유일하게 즐기는 마지막 휴가래요 다들 최대한 길게 있으면서 몸 풀어야 나중에 고생없대서 전 정말 일찍 예약해뒀는데 당장은 정신없어 몰라도 안가면 나중에 무조건 후회한다 말이 있을정도니.. 너무 싫고 너무 부담만 아니라면 주변에서 권하는 이유가 있겠죠~

탈퇴한 유저
저는 초산이라서 더욱 조리원 예약했습니다! 초보엄마가 많은 도움도 받을 수 있고 몸도 아프고 힘들텐데 조리원에서 푹 쉴수있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봤어요. 조리원 나오고 나면 엄청 바빠질텐데 조리원에서 만큼이라도 얼른 몸도 회복하고 이것저것 배워오려구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