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할머니는 안가셔도되요!임신도 하셨는데!!엄마도 조의금 보내시고 성의표시만 하시면되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시할머니 장례...
시할머니께서 10년넘게 요양병원에 계시다가 아까 오후에 소천하셨는데요... 지역이 청도라서..왕복 8~10시간 정도 걸리구요 저는 자궁수축으로 입원했다가 어제 퇴원한지라..남편이 절대 집에 누워있으라고 해서 남편이랑 아부지만 출발하신 상태에요 남편이 장손이라 저도 가야하는 상황이지만 남편이랑 엄마가 펄쩍 뛰어서 집에 있기로 했네요... 궁금한점은 저희 엄마가 가보셔야 하는건지.. 아빠는 돌아가신지 5년차구요 엄마가 운전이 불가하셔서 가신다면 기차타셔야하는데 베이비시터 일을 하고 계셔서 가시는게 쉽진 않을꺼 같아서요ㅠㅠ 지금 일하시는 애기네 엄마가 몇일전에 접촉사고가 나는 바람에 통원치료 중이고, 갑자기 휴무잡기가 어렵다고 하셔서 조의금이라도 남편 편에 보내신다고 하시는데 금액을 어느정도를 해야 할까요? 정답이 있는것도 아니고... 마음가는대로 성의표시 하는거라는건 알겠는데 어느정도를 해야 서로 부담이 없을까 싶어서요... 혹시 경험 있으신 베동님 계실까요?ㅠㅠ
댓글
30

네..엄마가 신랑편으로 조의금 보내시고 찾아뵙지는 못했어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일딴 친정 어머니 직업 특성도 있고 가시는건 생각해보시는게 좋으실꺼 같아요 아니면 상이 마친 후 뵙는것도 좋은 방법일꺼 같네요 30이 적당하지 않을까 시퍼요 만삭애 혹시 모르는 거라 될 수있으면 맘님 장례식장 가는건 고민이 필요한 부분인거 같아요

랑이마마님 감사해요~덕분에 어제 발인 끝내고 잘 보내드리고 왔더라구요...저랑 엄마는 찾아뵙지는 않고 엄마가 신랑편으로 조의금만 보내셨답니다..

탈퇴한 유저
우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겪어보진 않았으나 절친한 친구끼리도 10~20만원은 내는데, 가장 많이들 말씀하시는 30만원 정도가 적당할 듯 합니다!

감사해요..그렇지않아도 어제 엄마가 남편 편으로 30 이체하셨더라구요!남편이 아부지께 상황설명 잘 드렸다고 하니 안심이 돼요...
저희는 서울살고 양쪽 본가가 서울아닌 전부 같은 지역이라 이번에 시할아버지 돌아가셧을때 부모님도 다녀가셧엇어요!!저희 부모님은 그래도 사돈어르신이라고 100하셧다고 들엇어용

어우..100만원이면 정말 큰돈 하셨네요! 저희는 엄마 혼자계서서...50만원도 부담일꺼 같아서 그렇게까지는 말씀도 못드렸어요..☹️
시할머님께서 좋은곳으로 가셨길 명복을빕니다. 음 부조는 상황에 맞게 하시면되겠지만... 저의 상황이라면,, 제작년에 시할아버님 장례때 30 했어요. 시할머님 아직 건강하시지만 소천하신다면,, 그 정도나 조금더 할것같아요.

혜즈니님 감사해요..ㅜㅜ 30만원선에서 엄마한테 말씀 잘 드려야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