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어떻게 하실건가용??

요즘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완모 하고싶던 생각이 점점 줄고있어요..ㅎㅋㅋㅋ 물론 그때 가서 상황에따라 몸상태에 따라 주고싶어도 못줄수도, 아님 넘칠수도 있지만 초산이라 감이 안오네요 ㅎㅎ 분유도 너무 잘나온다고 하구.. 조리원에서 초유먹이고 나오기전 단유할지 한두달만 먹이고 혼합수유 하다 분유먹일지 고민이에용🤔 아직모를 일이지만 맘님들은 어떻게 계획중이신가요?? 의견이 궁금해요 ㅎㅎ

댓글

25

  1. 첫째는 직수가 안되서 유축수유로 7개월 먹이고 둘째는 직수 15개월 했어요! 이번 셋째는 원래 초유만 먹이고 단유를 할까했지만 첫째둘째때도 양이 많기도 했고 직수했을때의 편함과 짐의 최소화의 장점으로 아마 또 모유수유를 하지않을까 싶어요 아이와 유대관계도 깊어지고..! ㅎㅎ 그치만 늘어진 가슴을 보면 정말 한숨이 나오긴 해여 ㅠㅠㅋㅋㅋ

    1. subcomment icon

      ㅠㅠ저도 유대관계때매 걱정이에용🥺 엄마도 그때만 겪을수 있는 벅찬 감정이 있다구 몇달이라도 했음 좋겠다셔서 다시 고민의 늪으로..ㅎㅎ❤

  2. 저도 ㅜ 조리원 나올때쯤 끊으려고요 유진님 말씀처럼 일주일이면 초유 끝이래서 ...!! 모유 계속 먹이다 끊을 자신이 없어요 ㅜㅜ

    1. subcomment icon

      저두저두요ㅠㅠ 계속 먹이고픈 욕심이 생겨서 결국 완모하면 엄마몸 갈리고 젖도 엄청쳐지고 몸망가져서 현타오고 우울증오고 이런맘들이 많더라구용 ㅠㅠ 좀충격적이라 고민했던건데 맘님들 의견이 거의 비슷해서 다행이에용ㅎㅎ

    2. subcomment icon

      맞아여..사람 바이 사람이겠지만.. ㅠㅠ 모유 수유 해도 안쳐지신 분들도 있고 전 가슴도 좀 큰편이라 지금도 ㅋㅋ친정 엄마가 모유 수유 하면 쳐지겠다고 ㅋㅋㅋ볼때마다 ㅡㅡ걱정인듯한 잔소리를 해서 😆😆그리구 애기가 모유 달라고 계속 매달리면 뿌리치지 못할거 같기도 하고 ...제 찌찌 쳐지고 몸망가지면 현타올거 같아요 ㅠ친구가 쳐진 찌찌도 운동해도 올라가지지가 않는다고 우울해 하더라구요 ㅠㅠ

    3. subcomment icon

      역시 늘어진 쮸쮸는..ㅠㅠ 돌아오지 않는군용..🥺 몸망가지고 정신적으로 힘들거같은게 젤 걱정이에용ㅠㅠㅠ 그때봐야 알겠지만용!ㅎㅎ 빠이팅이에여🥰💪🏻💪🏻

  3. 저는 초유만 먹일 생각이요^^

    1. subcomment icon

      찾아보다 저도 그렇게 굳혔었는뎅 ㅠㅠ 완모맘의 늘어진 쭈쭈 보고 깜짝 놀랬어용..★

    2. subcomment icon

      그럼 조리원에서 나오기전 단유하시나용??

    3. subcomment icon

      아님 한달 먹이시나용??

    4. subcomment icon

      여기서인지 다른곳인지 생각이 안나는데 일주일이면 초유가 끝이래서 일주일 생각해요 요즘 분유가 워낙 좋게 나오기도 하고 먹는거 조심 가슴늘어짐 여러가지로 둘째까지 그렇게 해왔어요~

    5. subcomment icon

      우앗..다둥맘님의 경험담이라니❤❤ 저도 그렇게 생각해야겠어요! 꿀팁 감사해용 굿밤되세요❤

    6. subcomment icon

      저는 제생각을 조금 더 많이한 버전ㅋㅋㅋㅋ 편안한밤 되세요^^

    7. subcomment icon

      엄마가 힘내야 아기도 잘볼거같은 느낌이에용ㅎㅎ 감사해용❤

  4. 저는 여건이 되면 모유수유하고싶어요ㅠㅠ 밤 중 수유라든지 이동할때 짐 챙길때도 분유는 이것저것 챙길것도 많다해서 모유수유가 희망사항이에요 ㅎㅎㅎ

    1. subcomment icon

      그러시군용!! 역시 수유는 장단점이 명확해서 더 어려운것 같아요ㅠㅠ 밤수유만 직수하고 낮에는 혼합할까..싶어용🤔

    2. subcomment icon

      가슴쳐짐도 케바케인거 같아요 ㅎㅎ 친정엄마는 저희 3남매 모유수유했는데도 지금 가슴 모양도 이쁘고 탄력도 나쁘지 않거든요🤭 혼합도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ㅎㅎㅎ

  5. 저도 초유까지는 하지만 그 이후에는 잘 모르겠어요 ㅠ 변수가 많은거 같기도하고요~ 요즘 분유도 엄청 잘나오는거같아서요~^^

    1. subcomment icon

      역시 수유는 그 상황이 와봐야 아려나봐요 ㅎㅎ 다들 이렇다한 틀, 계획만 세우고 계시군용 제가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아서 다행이에요ㅎㅎ 분유 진짜 잘나온다더라구요!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