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후 다시 일 복귀하시는분들🙌🏻

아기 낳고 일 바로 복귀하시는분들 아님 무슨일이라도 시간내서 하시려는분들 혹시 아기는 누가 따로 봐주시나요? 저는 주위에 다들 일하고계셔서 딱히 아기를 맡길곳도 없고 고민만 하고있거든요ㅠㅠ짬내서 일할수있는 방법 있을까요 아기를 계속 누군가한테 맡기는것도 불안하고 걱정되구요..오빠 혼자 일하는게 안쓰러워서 찾아보고 생각하고..그모습을 보더니 자기가 벌테니 당분간 육아에만 신경쓰라고는 하지만 제가 맘이 편치않네요😮‍💨

댓글

16

  1. 아기 얼집갈때 까지는 ㅠㅠ 시터이모님 비용이 너무 비싸요.. 한국인 이모님은 기본 260이상 원하시고 필리핀 조선족 분들이 220인데 경력에따라 금액이 또 천차만별이에요.. 그리고 금액 뿐만 아니라 시터 이모님이 하루 아침에 갑자기 정말 문자 한통으로 다음날 부터 안오시는 상황도 많이 봤어요 ㅠㅠㅠ

    1. subcomment icon

      그렇게나 비싸요..? ㅎㄷㄷ하네요 정말 제 친구는 시간당 만원씩 드리면서 몇시간만 맘시터 이모님한테 봐달라고 한대요 일을 못할것같군요ㅠㅠ 참 슬퍼요 현실이..상황이..아기는 너무 기쁘고 행복인데..

  2. 주변 보면... 세후 400 이상 수입이 들어오는게 아니면 시터이모님 비용이 더 들더라구요ㅜㅜ주변에도 이거때문에 복직 포기한 친구들 많아요

    1. subcomment icon

      그냥 애기 얼집갈때까진 제가 봐야겠네요ㅠㅠ열매엄마님도 복직 포기하신건가요..?

    2. subcomment icon

      저는 그래도 친정이 가까워서 최대한 친정엄마 도움을 받고 파트타임으로 시터이모님을 쓸까해요ㅜㅜ풀타임 한국분은 월 300 생각해야 한다더라구요... 게다가 퇴직금까지 요구하세요 2년 근무했으면 300*2 6백달라해요... 너무하더라구요ㅜ고민이많죠 정말ㅜ 그래두 2~3년 버티고나면 일하는게 더 나으니까 버텨볼까 하고있어요

  3. 저희도 태명이 쑥쑥이인데 반가워요!

    1. subcomment icon

      앗 반가워요ㅎㅎ쑥쑥이가 부르기에도 찰떡이라 넘 좋아요🫶🏻

    2. subcomment icon

      맞아요! 입에도 착 감겨요ㅋㅋ

  4. 저도 봐줄 사람이 없어서 육휴 쓰면서 일년동안은 제가 보고 그담에 얼집 보내려구요 ㅠ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친정이나 시댁에 맡기는것도 죄송스럽구 시간당 돈주고 애 맡기는것도 좀 생각해봐야겠어요..!

  5. 너무좋은 신랑님 이시네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당 근데 같이 벌고싶어해요ㅠㅠ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